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사우디, '이그나이트' 플랜을 통한 11억 달러 규모의 투자

  • 2022-02-03 14:53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사우디아라비아는 오늘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프로덕션을 위한 프로그램인 이그나이트(Ignite)에 대해 발표하였다. 또한, 차세대 연결성 및 커뮤니케이션 인프라에 대한 새로운 지원과 투자 그리고 트랜드 마이크로(Trend Micro)가 리야드에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의 본사를 오픈함으로서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했음을 알렸다. 리야드에서 개최된 글로벌 테크 플랫폼 행사인 LEAP 2022의 두 번째 날 이와 같은 새로운 발표가 이루어졌다.

사우디아라비아는 디지털 생태계 구축의 가속화와 MENA 지역에서의 지리적 장점을 이용하여 국제적으로 디지털 경제의 리더가 되기 위한 장기적 계획의 일부로 새로운 프로그램과 투자 계획을 발표하였다.

- 이그나이트(IGNITE)

사우디 디지털 콘텐츠 협의회(Digital Content Council)는 사우디아라비아를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선도자 그리고 미디어 프로덕션의 허브로 탈바꿈 하기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인 이그나이트(Ignite)를 발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콘텐츠 기업을 유치하고 자국내 미디어 및 콘텐츠 제작 분야를 성장시키기 위한 종합적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그나이트는 게임, 오디오, 비디오, 그리고 광고 분야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규모를 세 배 이상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프로그램은 11억 달러의 투자를 통해 지원되며, 사우디 국내, MENA 지역, 그리고 국제 기업 및 스타트업에 대한 재정 지원, 인프라 개발, 인재 개발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또한, 해당 부문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 및 규제 개선을 포함한 인센티브를 포함할 예정이다.

트레이닝 과정은 게임, 영화, 디지털 광고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향후 3년간 4,400명 이상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는 업계에서 취업 대상자에게 요구하는 역량을 개발 및 취업기회를 더 늘릴 수 있는 기술을 사우디 청년들에게 전수할 수 있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현지에서 제작한 영화의 인프라와 개발, 제작, 배급에 배정될 영화 기금과 게임을 개발하고 게임 스튜디오 등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게임에 집중하는 또 다른 기금을 보완할 예정이다.

사우디아라비아는 국내외 협력사를 이그나이트로 유치하기 위해 지식재산 보호 조치도 강화하기로 했다. 국내외 협력사가 투자자의 '원스톱샵(one stop shop)' 혜택을 받아 사우디 디지털 콘텐츠 경제에 대한 투자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게 됐다.

- CITC 와이파이 6E 도입과 LEO 위성 기술

사우디아라비아은 세계 어느 나라보다 가장 많은 넓은 대역폭을 지원할 수 있는 와이파이 6E의 출시를 발표했다. 최첨단 기술과 기록적인 양의 대역폭이 결합되면 사우디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른 와이파이 속도(2.4Gbps)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최첨단 연결을 활성화 함으로써 사우디아라비아의 GDP 성장에 대한 와이파이의 기여도가 2021년 47억 달러에서 2030년까지 180억 달러 이상으로 4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와이파이 업그레이드는 안정성이 높고 믿을 수 있는 커버리지를 사우디 내의 외딴 지역까지 확대하기 위한 LEO(Low Earth Orbit) 위성 기술의 첫 번째 지역 시험을 포함한 다른 연결성 강화 이니셔티브가 수반될 예정이다. CITC는 올해 상반기 중 주파수 경매도 열 예정이어서 5G 통신과 모바일 통신이 가능한 주파수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사우디가 첫 선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5G 기술의 GDP 기여도는 2021년 14억 달러에서 2030년까지 150억 달러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트렌드 마이크로(Trend Micro), 사우디 내 데이터 레이크 구축 발표 밀 리야드 본사 오픈

트렌드 마이크로는 리야드에 MENA 지역 본사 오픈, 보안 데이터 레이크, 그리고 총 5천만 달러 이상을 상회하는 투자 계획을 발표하였다. 이번 투자는 사우디와 전 MENA 지역의 공공 및 민간 조직을 보호하기 위한 트렌드 마이크로의 지속적인 노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트렌드 마이크로(Trend Micro)는 클라우드 보안, 엔드포인트 보안, 네트워크 보안 및 확장된 탐지 및 대응 솔루션을 위한 사이버 보안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데이터 레이크를 발표했다. 이는 사이버보안 산업에서 트렌드 마이크로의 리더십과 사우디아라비아 내에 MENA 지역 본사와 로컬 클라우드 데이터 레이크를 선보인 최초의 글로벌 사이버보안 기업으로서 사우디와 전 MENA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보안 데이터 레이크(security data lake)는 조직의 보안 상태와 관련된 모든 로그 또는 기타 데이터 소스를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중앙 집중식 저장소이다. 보안 데이터를 보관, 구문 분석, 검색 및 활용할 수 있는 단일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사우디아라비아 내 사이버보안 전문가 자문자원 최고기관 설립을 발표하고 기업의 사이버보안 개선을 돕는 서비스와 이니셔티브를 개발하는 것은 물론, 가정의 사이버보안 및 온라인 안전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만들 예정이다.

새 리야드 본사 사무실에는 임원 브리핑센터, 학습혁신센터, 회의실, 커뮤니티 모임 공간 등 세계적인 시설을 비롯해 사이버보안 생태계 전반의 이익을 위한 시설이 다수 갖춰져 있다.

이번 처음으로 개최된 LEAP은 세계 최대 규모로 데뷔한 테크 행사로 거듭날 예정이다. LEAP은 혁신 생태계 전반과 파이오니어와 디스럽터를 기업과 정부의 리더, 기업가, 투자자들을 비롯한 여러 인사들과 연결 시켜주는 역할을 할 것이며 미래 기술에 대해 더 경험하고 또 배울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