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가민, ‘제 1회 야핏컵 한국유소년스키연맹 스키대회’ 공식 후원

  • 2022-01-21 11:40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가민(www.garmin.co.kr)은 자사가 공식 후원한 ‘제1회 야핏컵 한국유소년스키연맹 스키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한국유소년스키연맹(KYSA)이 유소년 대상으로 주최한 이 스키 대회는 지난 1월 15일 강원도 용평에 위치한 용평리조트에서 개최됐으며, 가민은 국내 스키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이번 대회 공식 후원사로 나섰다.

글로벌 GPS 스마트워치 브랜드로 자리잡은 가민은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유저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특히, 정확한 GPS 정보를 기반으로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특화된 스마트워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가민 워치에 내장된 스키 앱을 활용하면 활동한 위치 정보는 물론, 눈 위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동안의 상승 및 하강 등 다양한 데이터를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다.

이번 스키 대회는 미취학 아동부터 중학생까지, 200여명의 비선수 출신 스키 꿈나무들이 참가해 각자의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치러진 만큼 선수들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착용 여부를 수시로 확인하는 등 방역과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한국유소년스키연맹의 김상욱 이사장은 “메달의 색깔과 순위보다는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 및 행사,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 스키 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유소년스키연맹은 유소년들이 보다 안전하고 친숙하게 겨울 대표 스포츠인 스키를 접할 수 있도록 설립된 비영리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