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교보문고, 알찬 겨울방학 만들 자녀교육 랜선 특강

  • 2022-01-17 09:13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임인년 새해에도 여전히 계속되는 코로나 상황. 학습공백이 길어진 만큼 육아와 자녀교육에 대한 부모들의 고민 또한 늘어난 것을 볼 수 있다. 교보문고(대표 안병현) 판매 데이터에 의하면 육아와 자녀교육 관련서가 코로나19가 발병한 2020년에만 전년 대비 16.4%가 신장하며 부모들의 관심을 뒷받침 하고 있다.

이에 교보문고는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기 위한 자녀교육 랜선 특강을 총 4회에 걸쳐 유튜브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강연은 약 1시간으로 자녀교육 강연과 독자와의 실시간 QnA로 이어진다. 우선 1차로 <메타인지 학습법>과 최근 <임포스터>를 출간해 히트를 치고 있는 리사 손 작가와 지난 12일(수) 오전 11시에 강연을 치른 바 있다.

이후 오는 19일(수) 오전 11시에는 <4~7세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습니다>의 이임숙 작가, 26일(수) 오전 11시에는 <어느 날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기 시작했다>의 임영주 작가, 2월 10일(목) 오전 11시에는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의 이은경 작가의 특강이 이어진다.

행사를 담당한 교보문고 윤태진 PD는 “1차 강연 때 오전 시간임에도 아이 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셨다”며 “육아와 자녀교육 분야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4인의 강연자를 통해 다가오는 신학기를 슬기롭게 대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자녀교육 랜선 특강의 자세한 사항은 (https://url.kr/kp43eh)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육아와 자녀교육서의 2021년 판매순위를 살펴보면 최근 각종 TV프로그램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오은영 박사의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가 1위, 이임숙 작가의 <4~7세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습니다>, 류승재 작가의 <수학 잘하는 아이는 이렇게 공부합니다>가 뒤를 잇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