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깨끗한나라, 안전보건공생협력 프로그램 A등급 획득

  • 2022-01-17 09:35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깨끗한나라가 협력업체와의 안전∙보건 관련 지원 및 협력 노력을 인정받아 ‘안전보건공생협력 프로그램’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안전보건공생협력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시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모기업이 협력업체의 안전보건 활동을 지원해 안전보건 수준을 높이고 사업장 내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것이 목적이다.

깨끗한나라는 청주공장을 중심으로 4개 협력업체 대상 ‘위험성평가 인증 지원’, ‘협력사 안전 역량 강화’, ‘안전문화 확산 활동’ 등 안전 의식을 강화를 돕고, ‘작업환경 개선 지원’, ‘위생시설 교체 지원’, ‘폭염폭설 대책 및 지원’ 등을 통해 근무 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공생협력 사업 예산은 계획 대비 106%를 기록했고, 안전 의식 강화를 위한 사업 이행률은 100%를 달성했다. 기술∙교육∙자료∙재정 4개 부문에서 지원사업을 진행해 해당 프로그램의 만족도는 4개 협력업체 모두 최고점을 기록했다.

깨끗한나라는 기업 최고 책임자의 안전보건 환경방침에 대한 강한 실천의지를 바탕으로 디지털전환(DX)을 활용해 더욱 안전한 사업장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업계 최초 드론(초경량비행장치)를 활용해 안전사고, 화재, 환경 오염 여부를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위험요소 사각지대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협력업체의 성장이 깨끗한나라의 성장이라고 믿는다”며 “2022년에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협력업체의 안전의식 강화와 근무환경 개선에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깨끗한나라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매뉴얼 제정 △안전보건 전담 조직 강화 ΔPDCA(계획-실행-검토-조치) 사이클을 통한 체계적인 안전보건 관리 등 국제 수준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을 인정받아 2020년 12월 ISO 45001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