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클럽하우스, ‘대화방 공유’ 기능 업데이트 등 다양한 기능 출시

  • 2022-01-11 09:40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클럽하우스가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활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화방 공유(Share a Room)’ 기능 업데이트, ‘대화방 공유 수 집계(Share Counts)’, ‘클립 공유 수 집계(Clip Counts)’ 기능과 함께 ‘웹 청취(Web listening)’ 기능을 출시했다. 대화방 공유 수 집계 기능은 iOS와 안드로이드 이용자 모두 사용 가능하며, 웹 청취 기능은 미국에서 시범 출시 이후 타 국가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대화방 공유 기능은 사용자들이 클럽하우스에서 자신들이 좋아하는 대화방, 커뮤니티, 혹은 크리에이터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대화방 하단 또는 다시 듣기에서 공유 버튼을 누른 뒤 1) 클럽하우스에서 공유 2)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공유 3) 링크 복사 후 메시지 앱을 통해 공유 등 세가지 옵션 중 선택해 대화방을 공유 할 수 있다. 클럽하우스에서 공유 옵션을 선택할 경우 사용자는 댓글을 남기고 앱 내 대화방 리스트를 확인하는 ‘복도(Hallway)’에 대화방을 공유할 수 있다. 이후 팔로워들은 복도에서 대화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대화방이 공유되었다는 알림 또한 받을 수 있다. 이로써 앱 내 커뮤니티 또는 크리에이터들은 더욱 편리한 방법으로 서로 응원하고 지지할 수 있게 된다.

대화방 공유 수 집계 및 클립 공유 수 집계 기능을 통해 앞으로 크리에이터들은 대화방 및 클립의 공유 횟수를 알 수 있게 된다. 이렇게 집계된 데이터 바탕으로 크리에이터들은 신년 전략을 세울 수 있으며, 공유 댓글을 확인해 대화방에 대한 반응을 파악할 수 있다. 클럽하우스는 대화방 및 클립 공유 수 집계 기능을 필두로 크리에이터들이 더욱 많은 사용자를 유입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클럽하우스는 1월 7일 미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웹 청취 기능을 시범 출시했다. 웹 청취 기능은 웹으로 클럽하우스 방송을 들을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클럽하우스 앱을 설치하거나 로그인하지 않고도 모바일, 컴퓨터 및 노트북을 이용해 모든 브라우저에서 다시 듣기를 사용하거나 다시 듣기 기능이 활성화된 실시간 대화방에 참여할 수 있다. 클럽하우스는 이용자들이 해당 기능을 유용하다고 판단할 시, 적용 국가와 룸 유형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클럽하우스는 지난 2021년 12월 기준 전 세계 26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최근 한국어로 클럽하우스 앱을 이용할 수 있는 한국어 지원을 시작한데 이어, 총 26개의 언어를 지원함으로써 전 세계 곳곳에서 클럽하우스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