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공진원, 한식도시락 패키지 디자인 공모

  • 2022-01-10 09:41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 이하 공진원)은 오는 1월 17일(월)부터 2월 11일(금)까지 ‘2022 한식도시락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2021년 프랑스 파리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한식도시락 캠페인 <소반>의 뒤를 이을 한식도시락 패키지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소반, 찬합, 초배기, 보자기 등 전통문화 요소를 가미해 제작된 기존 한식도시락처럼 한식문화 본연의 가치를 알릴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제안 받는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기업 참여 불가) 전통문화 요소를 살린 한식도시락 패키지를 디자인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hansik_dosirak@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주제적합성 ▲독창성 ▲실용성 ▲완성도 ▲종합성 등을 평가해 총 4점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시상 규모는 총 400만 원으로, ▲최우수상 1점 300만 원 ▲우수상 1점 100만 원 ▲장려상 한식 미니 소반 세트를 상장과 함께 수여한다. 또한 수상작의 경우, 향후 진행되는 국외 한식도시락 캠페인의 새로운 패키지로 제작될 예정이다.

공모요강 및 제출규격·제출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공예‧디자인진흥원 공식 누리집(www.kcdf.kr)과 전통문화포털(https://www.kculture.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진원 관계자는 ”2021년 파리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은 한식도시락 캠페인 <소반>의 뒤를 이을 한식문화 캠페인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나만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세계인에게 한식문화 고유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통문화를 담은 한식도시락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한식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공모전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