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노키아, 통신사업자 대상 다양한 SaaS 서비스 시장 진출

  • 2021-12-07 09:14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노키아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CSP)들에게 보다 저렴하고, 더욱 유연하며, 훨씬 고객 중심적인 네트워크 운영 및 신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SaaS(Software-as-a-Service)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통신사업자들을 위한 SaaS는 노키아 전체 전략의 핵심인 Everything-as-a-Service의 자연스러운 진화이다.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완전히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native)로 전환하고, 어떠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구축 가능하도록 재설계하는 등 노키아는 최근 몇 년 간 CSP 네트워크 운영을 향상시키기 위해 부단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CSP를 위한 SaaS는 이러한 과정의 절정을 보여준다.

노키아의 CSP를 위한 SaaS 접근 방식은 구독형 온디맨드 서비스로만 이용 가능한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대규모 선행 자본 지출 기회를 줄이고, 소프트웨어 유지보수와 같은 현장 지원의 필요성을 제거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더 빠르게 출시하여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CSP의 능력을 육성함으로써 가치는 높이고 복잡성은 줄이는 것이다.

올해 초 서비스로 출시된 바 있는 NDM(Nokia Data Marketplace)은 이제 SaaS 프레임워크를 통해 상용화되어 CSP에게 데이터 공유 및 액세스를 위한 쉽고 안전한 방법을 제시한다. NDM의 새로운 SaaS 버전은 에너지, 공공 부문, 운송 및 스마트 시티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CSP 및 기업들에게 향상된 자동화, 효율성 및 확장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