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와이엠케이종합건설, 유럽식 프리패브 조립식주택 보급 나선다

  • 2021-12-01 17:36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유럽 모듈러주택 전문 시공사인 주식회사 와이엠케이종합건설(대표이사 김용욱)이 프리패브 조립식주택의 국내 합작공장 설립과 함께 본격적인 국내∙외 모듈러 주택 시공에 나설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모듈러 주택인 프리패브 조립식 주택은 인건비 및 건축 자재 비용 등 건축비용이 상승하는 현실 속에서 미래 건축의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주택 시공 분야로 유럽 등 서구권을 중심으로 전문 브랜드가 소개되고 있다.

김용욱 와이엠케이종합건설 대표는 “지난 6년여에 걸쳐 유럽의 70여 곳에 이르는 모듈러주택 기업과 협력한 경험을 토대로 전문성을 꾸준히 키워 왔다”며 “전문 생산 공장에서의 철저한 품질관리 속에 외벽, 내벽, 바닥, 계단, 지붕 등 주택 구성품의 우수한 품질 확보가 가능해져 주택의 안전성과 내구성, 단열, 방음 등이 크게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와이엠케이종합건설은 최근 유럽의 유명 모듈러주택, 프리패브주택 업체인 MTB Modules 사와 국내 합작 공장 설립 협약을 결정하고 경북 구미에 600평 공장 부지를 확보함에 따라 본격적인 설립 절차에 들어갔다.

와이엠케이종합건설은 구미 공장 설립과 함께 오세아니아 지역의 주택 공급 MOU 체결로 확보한 100채에 이르는 주택 공급 자재를 빠르면 4월부터 본격 국내 생산 및 공급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와이엠케이종합건설은 현재 진행중인 해외 시장 프로젝트 협상과 함께 자사가 운영하는 주택백화점을 통해 농막은 물론, 소형주택, 팬션, 풀빌라, 리조트에 적용 가능한 디자인 주택과 모듈러주택, 모듈러빌딩 시공에 필요한 모듈생산 모델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국내 공급에도 나설 전망이다.

한편 와이엠케이종합건설에 따르면 유럽의 고단열, 고품질 모듈러, 프리패브 주택 시공 기법이 국내 도입됨에 따라 호텔, 오피스텔, 원룸빌딩, 공동주택, 병원, 기숙사 등 다양한 용도의 건축 시공 분야에서 건축비용 절감과 공사기간 단축 등이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