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지니뮤직, 앱개편으로 서비스 디테일 강점 부각

  • 2021-10-05 09:18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최근 지니뮤직(대표이사 조훈)은 AI음악플랫폼 지니 개편을 단행, 디테일하게 고객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지니앱개편으로 손쉽게 쉐이킹(Shaking)으로 사운드검색이 가능해졌고 음원 연속 재생시 발생하던 곡간 무음을 없애 고객이 음악감상을 몰입감있게 할 수 있는 갭 제로 환경(Gap Zero)을 구축한 점이 눈에 띈다.

- 좋은 노래가 나오면 쉐이킹~ 흔들면 바로 사운드검색 된다

개편된 지니앱을 이용하면 쉐이킹 동작 하나로 사운드검색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어디선가 라이브로 흘러나오는 노래의 제목, 가수가 알고 싶다면 지니앱을 흔들면 된다. 더 이상 사운드검색을 위해 버튼을 누르며 앱을 구동시킬 필요가 없다.

지니뮤직측은 “쉐이킹 기능을 사운드검색에 적용해 고객이 마음에 드는 음악을 만났을 때 빠르게 쉐이킹해 손쉽게 사운드검색을 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음악 리듬따라 재밌게 쉐이킹해 사운드검색할 수 있어 사운드검색 이용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지니앱 사운드검색을 이용하면 동시간대 사운드검색을 이용한 사람들이 감상한 음원들을 만나볼 수 있고 그음악들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 ‘사운드 나우 (Sound Now)’서비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앱플레이어 로직을 재설계로 갭 제로(Gap Zero)환경을 구축, 연속 음원 재생시 발생하는 곡간 무음을 없애 음악감상 몰입도 높여

한편 지니뮤직은 고퀄리티 음악감상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AI음악플랫폼 지니 앱플레이어 로직을 전면 재설계하고 이를 통해 앱플레이어 갭제로(Gap Zero)환경을 구축했다.

지니 자체기술인 듀얼 재생모듈을 활용해 현재 곡이 재생중일 때 다음 재생할 음원을 미리 로딩하는 방식으로 음악이 공백없이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갭리스 플레이 백(Gapless Play Back)기능을 구현했다.

앱플레이어 갭제로환경은 이용자들이 그간 연속 음원재생시 어쩔 수 없는 것으로 받아들였던 곡간 무음발생을 제거하고 고객들이 연속적으로 끊김없이 음악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갭 제로환경은 라이브공연실황, 클래식, 하드락 앨범 감상시 음악 몰입도를 높이고 생생한 감동을 이끄는 효과가 두드러진다.

지니뮤직은 갭제로(Gap Zero)환경을 구축을 위한 기술개발후 ‘클로즈드 베터’테스트를 운영해 다양한 고객 피드백을 받았고 이를 기반으로 기술구현의 완성도를 높였다.

- For you서비스, 341가지 뮤직컬러 큐레이션 전체공개, 새로운 음악으로 탐험 이끌어

한편 지니앱 For You코너에서 제공하는 비주얼 컬러 음악 큐레이션 ‘뮤직컬러’서비스는 341가지뮤직컬러를 모두 공개하며 이용자가 보다 다양한 컬러를 통해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을 탐험할 수 있도록 했다.

14일까지 지니뮤직은 ‘나의 뮤직컬러로 갖고 싶은 컬러’를 댓글로 참여하는 프로모션을 열고 댓글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Z 플립3, 갤럭시 버즈2, 스타벅스 커피 등을 선사한다.

지니뮤직 기술혁신본부 서인욱 본부장은 “이번 앱개편과 함께 당사는 앱플레이어 환경을 개선, 연속음악감상시 곡간 무음을 없앤 갭 제로 환경을 구축했고 쉐이킹 사운드검색, 뮤직컬러 큐레이션 고도화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용자의 음악감상 경험을 혁신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