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구겐하임 아부다비 2025년까지 완공 예정됨

  • 2021-09-29 14:00
  • ACROFAN=PRNewswire
  • mediainquiries@prnewswire.com
  • 아부다비에 세계의 근현대 예술을 전시하는 주요 미술관 설립 
  • 에미리트를 문화 창조적 산업의 중심지로 바꾸고 경제 다각화를 확대하려는 아부다비의 계획
  • 아부다비 문화관광부와 Solomon R. Guggenheim Foundation(솔로몬 R. 구겐하임 재단)협력으로 아부다비의 문화적 비전을 촉진함.
  • 구겐하임 아부다비는 문화적 교류를 조성하고 서아시아, 북아프리카 남아시아(WANASA)중심으로 세계적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
  • 구겐하임 아부다비 미술관을 설계할 시공인으로 Frank Gehry가 계약금 10억 달러로 선임됨.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2021년 9월 29일 /PRNewswire/ --  아부다비 문화관광부(아부다비 DCT)는 구겐하임 아부다비가 2025년 완공을 목표로 궤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GUGGENHEIM ABU DHABI SET FOR COMPLETION BY 2025
GUGGENHEIM ABU DHABI SET FOR COMPLETION BY 2025

아부다비 내에서 발전하고 있는 문화 기관 공동체의 일부가 될 구겐하임 아부다비는 Solomon R. Guggenheim Foundation(솔로몬 R. 구겐하임 재단)의 국제적인 훌륭한 미술관 중 가장 최근의 건축물이다. 구겐하임 아부다비는 세계의 근현대 예술 및 프로그램에 활용되며 이 지역에서 걸출한 미술관이 될 예정이다.


구겐하임 아부다비는 예술의 역사를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도록 기여하고 촉진할 사명을 띠고 문화적 교류를 조성할 것이다. 서아시아, 북아프리카 및 남아시아(WANASA)에 특히 초점을 맞추어 세계적 컬렉션을 선보일 구겐하임 아부다비는 서로 다른 예술적 관점이 상호 연관되어 있는 이 시대의 역사 및 문화를 어떻게 조성했는지 깊이 이해하도록 촉진한다. 에미리트 및 지역 전문가들이 미술관의 컬렉션 및 프로그램 개발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가운데, 구겐하임 아부다비는 아랍에미리트 및 페르시아 만, WANASA 지역과 세계의 예술가들이 위임을 받아 작품을 창조하고 전 세계의 관객들과 함께하는 최초의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부다비 DCT의 의장인 H.E. Mohamed Khalifa Al Mubarak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구겐하임 아부다비는 예술과 문화의 역동적 중심지로 아부다비를 승격시킵니다. 세계 근현대 예술을 전시하는 이 지역의 걸출한 미술관인 구겐하임 아부다비는 전 세계의 예술을 전시하는 공평한 플랫폼이 될 예정입니다. 이 미술관은 세계적의 근현대 예술에 폭넓은 관심을 불러일으키면서 의미 있는 문화적 교류에 다양성과 포용성을 촉진할 사명으로 시민적 역할까지 수행할 것입니다. 계획을 추진하면서 에미리트의 문화 및 창조적 산업을 육성하려는 비전을 실현하는 데 미술관이 미칠 영향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산업에 대한 투자는 에미리트가 경제적으로 발전하고, 세계적 예술 세계에 기여하는 데 중심이 됩니다. 구겐하임 아부다비는 루브르 아부다비나 자이드 국립 미술관과 같은 기타 문화적 기관과 함께 발전하고 있는 창조적 환경에 확실히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구겐하임 아부다비는 아부다비 DCT와 Solomon R. Guggenheim Foundation(솔로몬 R. 구겐하임 재단)이 협력하여 설립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 미술관은 Frank Lloyd Wright가 설계한 뉴욕 구겐하임 미술관, 프리츠커 건축상을 수상한 건축가 Frank Gehry가 설계한 빌바오 구겐하임 미술관, 베니스 지역의 팔라초 베니어 데이 레오니에 위치한 페기 구겐하임 컬렉션을 포함하여 Solomon R. Guggenheim Foundation(솔로몬 R. 구겐하임 재단)에서 지원했던 훌륭한 미술관 중에서도 가장 크고 넓은 시설이 될 예정이다.


Solomon R. Guggenheim Museum and Foundation(솔로몬 R. 구겐하임 미술관 및 재단)의 책임자인 Richard Armstrong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오늘의 발표는 랜드마크인 새 구겐하임 아부다비 미술관을 실제로 건설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Frank Gehry의 특별한 건물로 지어진 구겐하임 아부다비는 서아시아, 북아프리카, 남아시아의 예술에 특히 초점을 맞춰 근현대 예술의 세계 역사에 복합적인 관점을 촉진하고, 광범위하게 발전하는 예술 컬렉션의 본거지가 될 것입니다. 아부다비는 세계적 전망과 빠르게 성장하는 창조 경제를 갖춘 활기차고 다양한 문화적 중심지로, 새로운 국제 미술관이 자리잡을 이상적인 장소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대담한 협력에 함께해 주신 아부다비 문화관광부에게 감사 드립니다. 큰 열정을 갖고 미래의 구겐하임 아부다비에서 미술관의 컬렉션, 프로그램과 건축물을 대중과 공유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Frank Gehry는 이러한 견해를 밝혔다. "이 프로젝트가 새로운 단계에 접어드는 것을 보게 되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획기적인 문화적 프로그램을 개최할 장소를 창조하는 데 아부다비 DCT Solomon R. Guggenheim Foundation(솔로몬 R. 구겐하임 재단)과 파트너로서 긴밀하게 작업하게 되어 진심으로 자랑스럽습니다. 아랍에미리트 사람들이 이 건물을 포용하고, 이곳이 앞으로 오랫동안 랜드마크가 되기를 바랍니다."


구겐하임 아부다비는 지역 예술가를 후원하겠다는 약속의 일환으로, 개관 당시부터 매력적인 대중 프로그램을 큐레이팅하며 개최하고 있다. 박물관이 향후 전시에서 보여줄 비전을 제시할 목적으로 구겐하임 아부다비 컬렉션에서 엄선한 작품을 특징으로 하여 아부다비에서 열린 세 가지 전시가 이에 포함된다. 이와 더불어 미술관에서는 전 세계의 현대 예술가를 조명하는 역동적인 대중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미술관은 가장 최근에 아부다비 문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스포트라이트' 비디오 시리즈를 선보였는데, 전 세계에 대여하고 있는 구겐하임 아부다비의 엄선된 작품들을 찾아볼 수 있다.


사디야트 문화지구의 중심에 위치한 이 미술관은 아랍에미리트 및 주변 지역의 전통 건축 양식에 영감을 받은 건축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 구겐하임 아부다비는 루브르 아부다비, 뉴욕 대학교, 마나랏 알 사디야트, 문화 재단과 함께 아부다비에서 성장하고 있는 문화 기관 네트워크의 일부가 될 예정이다. 향후 사디야트 문화지구에 포함될 예정인 문화 기관으로는 아랍에미리트를 건국한 고 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의 생애와 업적을 기리는 자이드 국립 미술관, 다종교 예배 장소인 아브라함 패밀리 하우스가 있다. 


Sherine Nour 
Culture Sector Marketing & Communications Director
Department of Culture and Tourism Abu Dhabi
SAbdelGafar@dctabudhabi.ae


Nada ElBarshoumi
Weber Shandwick
nelbarshoumi@webershandwick.com  
+971 50 274 0741


Photo: https://mma.prnasia.com/media2/1638393/DCT_Abu_Dhabi_Guggenheim.jpg?p=medium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