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5G-어드밴스드로 급증하는 네트워크 용량 문제 해결 앞장

  • 2021-09-27 09:16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5G-어드밴스드(5G-Advanced)는 이전 5G 릴리스보다 훨씬 더 많은 용량을 지원한다. 또한 사용자가 정지 상태이거나 이동 중일 때 대기 시간을 낮추고, 대역폭을 늘리며, 안정성을 개선함으로써 여러 방면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확장 현실(XR, eXtended Reality)은 스마트폰의 출현과 맞먹는 수준의 파급력을 보이며, 5G-어드밴스드 시대의 새로운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미국 시장조사업체인 P&S인텔리전스(P&S Intelligence)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5G 서비스가 확산됨에 따라 XR 사용자는 오는 2025년에는 1억 명을 넘어서고, 2030년에는 무려 10억명에 달할 것으로 나타났다.

5G-어드밴스드는 XR 앱이 디바이스와 에지 클라우드간 대용량 로드 처리 부하를 분할할 수 있는 정도의 상향링크(uplink) 용량과 짧은 대기 시간을 바탕으로 몰입형 XR 서비스 출현을 앞당길 것으로 보인다. 또, 명확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몰입감 넘치고 개인정보보호에 안전한 XR 경험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5G-어드밴스드 eMBB(Enhanced Mobile Broadband)는 제조 부문에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다. eMBB의 높은 대역폭과 연결 밀도는 공장에서 매우 높은 수준의 연결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생산 시설의 원격 모니터링, 장비 고장 및 가동 중지 시간 예측을 위한 실시간 분석, XR을 통한 증강 수리, 산업 제어 장치와 클라우드 간의 실시간 데이터 교환과 같은 다양한 새로운 산업 이용사례가 가능해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본다.

5G-어드밴스는 환경을 보호하고 장기적인 지속가능성을 촉진하는 방식으로 기술이 구현되는 방법이니=다. eMBB를 통해 5G-어드밴스드 네트워크에 연결된 스마트 카메라와 같은 지능형 장치는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농업 및 양식업과 같은 분야에서 경제적, 환경적 이점을 모두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