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KG이니시스 '렌탈페이' X 1300k, BNPL(BUY NOW, PAY LATER) 기획전 진행

  • 2021-09-15 09:49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KG이니시스(대표 유승용)가 NHN위투(대표 이윤식)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1300k’와 손잡고 신개념 결제 서비스 ‘렌탈페이’를 통해 MZ세대의 소비 잠재력을 일깨우는 ‘BNPL(Buy Now, Pay Later) 기획전’을 15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의 컨셉인 BNPL은 의미 그대로 지금 구매하고 나중에 대금을 지불하는 서비스다. 소비자가 1300k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KG이니시스에서 먼저 대금을 전액 지불하고 소비자는 여러 차례에 걸쳐 분할 납부하는 방식이다. 팬데믹 지속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와 봉쇄조치로 온라인 쇼핑이 대중화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경제력이 약한 MZ세대가 낮은 비용을 분납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1300k에서 진행되는 ‘BNPL 기획전’의 대표 상품으로는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게이밍 데스크 등 최신 디지털 상품과 다양한 프리미엄 가전제품이 준비돼있다. 젊은 세대들에게 필수품이지만, 일시불로 구입하기에 부담이 큰 제품을 KG이니시스의 렌탈페이로 최대 48개월까지 월 2~4만 원 수준의 분할 결제를 통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BNPL 서비스는 소비 욕구는 높지만 신용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연령대의 접근이 용이해 최근 Z세대 및 밀레니얼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언택트 시대 온라인 쇼핑에 익숙해지고 있는 X세대 및 베이비붐 세대의 서비스 이용도 지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디지털이 주도하는 언택트 및 이커머스 시장 성장이 소비와 결제 방식까지 바꾸고 있어 이번 렌탈페이 BNPL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소비 패턴의 변화가 앞으로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이번 기획전은 어떤 모습으로 진화해갈지 눈여겨보는 것도 뉴노멀 시대 소비 및 금융 트렌드 변화를 읽어내는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