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KISA, ‘블록체인 부산시민참여단’ 40명 모집, 9/17까지 접수

  • 2021-09-07 15:00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와 2021년 블록체인 특구연계사업*에 대한 부산 시민 의견을 공유·수렴하기 위해 ‘블록체인 부산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2021. 9. 7.(화) 밝혔다.

※ 블록체인 특구연계사업: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와 연계해 전국 확산이 가능한 실증 사업을 발굴·지원하는 블록체인 시범사업. 올해는 블록체인 기반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DID 기반 수요자 맞춤 모바일 교통카드 발급 및 무인 편의점 출입 서비스 구축, 블록체인 기반 아파트 통합 관리 플랫폼, 바이오의약품 전용 스마트 콜드체인 플랫폼 구축 등 4개 사업이 추진 중이다.

블록체인 부산시민참여단은 약 3개월간 ▲블록체인 특구연계사업 서비스 체험 및 개선의견 도출 ▲SNS를 활용한 서비스 경험 공유 등의 활동을 이어간다. KISA는 참여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블록체인 특구연계사업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참여단 모집 인원은 40명이며,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부산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9월 7일(화)부터 9월 17일(금)까지 이며, 자세한 내용은 KISA 및 블록체인 특구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 KISA 누리집: www.kisa.or.kr

※ 블록체인 특구 누리집: blockchainbusan.kr

KISA 황성원 디지털기반본부장은 "2년 동안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를 경험하고 생생한 의견을 들려줄 부산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참여단 활동을 밑거름 삼아 시민 체감형 블록체인 서비스를 확산시키고, 관련 산업 활성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