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엔비디아, 게임스컴 2021서 RTX 기술 적용한 게임 타이틀 공개

  • 2021-08-25 09:25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8월 25일부터 27일(현지시간)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1(Gamescom 2021)에서 RTX 기술이 적용된 게임 타이틀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엔비디아는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Marvel’s Guardians of the Galaxy)’, ‘다잉라이트 2: 스테이 휴먼(Dying Light 2 Stay Human)’, ‘배틀필드 2042(Battlefield 2042)’ 등 지포스(GeForce) RTX 기술이 새롭게 적용된 다양한 게임 타이틀을 선보인다.

-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엔비디아 DLSS 및 레이 트레이싱 적용

오는 10월 26일 발매 예정인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레이 트레이싱과 엔비디아 DLSS가 적용된 PC 버전을 통해 지포스 RTX 게이머들에게 차원이 다른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고 밝혔다.

개발사인 에이도스 몬트리올(Eidos-Montréal)의 수석 프로듀서인 올리비에 프록스(Olivier Proulx)는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의 짜릿한 1인용 게임플레이를 심미적인 비주얼과 결합했다. PC 버전 플레이어는 새롭게 추가된 레이 트레이싱과 엔비디아 DLSS를 통해 놀라운 마블 유니버스의 비주얼을 더욱 뛰어난 성능으로 즐기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다잉라이트 2: 스테이 휴먼, 엔비디아 DLSS 및 레이 트레이싱 적용

오는 12월 발매되는 다잉라이트 2: 스테이 휴먼 또한 엔비디아 DLSS와 레이 트레이싱된 리플렉션, 글로벌 일루미네이션(global illumination) 및 그림자를 적용한다.

개발사인 테크랜드(Techland)의 렌더링 디렉터인 토마스 샤르코브스키(Tomasz Szałkowski)는 "엔비디아와의 협업은 다잉라이트 2 플레이어에게 몰입감 있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되어 왔다. 레이 트레이싱은 다잉라이트 2 세계관에 사실감을 더해주며, 엔비디아 DLSS는 이미지 품질의 저하 없이 성능을 대폭 향상해 게임의 모든 순간을 생생하게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 배틀필드 2042, 지포스 RTX 데스크탑 및 노트북에 번들로 제공

엔비디아는 지난 6월 배틀필드 2042의 공식 그래픽 파트너로서 해당 게임에 엔비디아 DLSS 및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게임스컴 2021에서 엔비디아는 배틀필드 2042가 일부 지포스 RTX 데스크톱 및 노트북에 번들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필드 2042 번들 관련 트레일러 및 엔비디아 지포스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Escape from Tarkov) 및 러스트(Rust), 엔비디아 리플렉스 최적화로 반응속도 향상

엔비디아는 최근 엔비디아 리플렉스의 업데이트를 통해 유니티 엔진(Unity Engine) 기반 게임에 대한 최적화 및 향상된 부스트(Boost) 모드 기능을 지원하게 됐다. 업데이트가 가장 먼저 적용되는 게임은 유니티 엔진 기반의 인기작이자 멀티플레이어 타이틀인 러스트와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의 지연시간은 38%에서 58%로 감소했으며 러스트의 지연시간은 38%에서 51%로 감소했다.

- 추가적인 게임스컴 2021 관련 소식

이 밖에 엔비디아가 게임스컴 2021에서 발표한 소식은 다음과 같다.

· 미스트(Myst)는 오는 8월 26일 엔비디아 DLSS 및 레이 트레이싱된 리플렉션을 적용해 발매된다. 엔비디아 DLSS의 적용으로 미스트는 2배 이상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클래식 퍼즐 게임 미스트의 VR 모드에도 엔비디아 DLSS가 적용되며, 게이머들은 4864x2448 해상도에서 초당 90프레임의 매끄럽고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개발사 사이언(Cyan)의 개발 디렉터인 한나 가미엘(Hannah Gamiel)은 "미스트와 같은 클래식 게임을 리마스터 하려면 시각적 충실도를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야 한다. 레이 트레이싱은 미스트의 플레이어들이 가장 좋아하는 순간들을 완전히 새로운 조명으로 경험토록 하며, 엔비디아 DLSS는 새로운 세대의 플레이어들이 게임에서 원활한 성능을 누리도록 한다”라고 설명했다.

· 미 서부를 배경으로 한 배틀로얄 게임 그릿(GRIT)은 엔비디아 DLSS를 적용하며, 오는 9월 1일 얼리 액세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DLSS는 그릿의 4K 해상도에서 60%까지 성능을 향상한다. 최신 DLSS 비교 영상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개발사 팀 그릿(Team GRIT)의 존 메이버(Jon Mavor)는 "서부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에서 승리하려면 게이머들은 최고의 무기를 갖춰야 한다. 엔비디아 DLSS는 게이머에게 있어 가장 뛰어난 무기이다. 최고의 성능과 화질을 제공하므로 상대 플레이어를 쉽게 제압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 싱크드: 오프 플래닛(SYNCED: Off Planet)은 엔비디아 DLSS 및 레이 트레이싱된 리플렉션과 그림자를 적용해 발매되며, 지포스 RTX 게이머는 이를 통해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적용된 모든 기술은 새로운 게임플레이 트레일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브라이트 메모리: 인피니트(Bright Memory: Infinite)는 레이 트레이싱된 리플렉션, 그림자, 커스틱(caustics) 및 RTX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을 적용해 2021년 하반기 발매된다. 적용된 모든 기술은 새로운 게임플레이 트레일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루프맨서(Loopmancer)는 엔비디아 DLSS 및 레이 트레이싱된 리플렉션과 그림자를 적용해 발매된다. 새로운 트레일러를 통해 게임플레이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 시벌리 2(Chivalry 2)에 엔비디아 DLSS가 새롭게 적용된다. 배급사인 트립와이어 인터랙티브(Tripwire Interactive)의 브라이언 에더리지(Brian Etheridge) "우리는 시벌리 2를 통해 격돌하는 칼과 불타는 화살, 그리고 성이 포격되는 장면을 담은 대규모 전투 게임을 제공하고자 했다. 엔비디아 DLSS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플레이어의 성능과 시각적 충실도를 극대화한다"라고 밝혔다.

· 패러데이 프로토콜(Faraday Protocol)은 DLSS를 적용해 발매됐으며, 4K 해상도에서 75%까지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 최근 엔비디아는 프로톤(Proton)에 엔비디아 DLSS를 지원하여 리눅스(Linux) 기반 게이머들이 둠 이터널(DOOM Eternal), 노 맨즈 스카이(No Man’s Sky) 및 울펜슈타인: 영블러드(Wolfenstein: Youngblood) 등의 벌칸(Vulkan) API 게임에서 엔비디아 DLSS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내달에는 컨트롤(Control), 사이버펑크 2077(Cyberpunk 2077), 데스 스트랜딩(Death Stranding), F1 2020, 멕워리어 5: 머서너리즈(Mechwarrior 5: Mercenaries), 및 네크로문다: 하이어드 건(Necromunda: Hired Gun)을 비롯한 다이렉트X(DirectX) 11 및 다이렉트X 12 게임에 DLSS가 추가로 지원될 예정이다.

· 8개의 마우스가 새롭게 엔비디아 리플렉스 호환 마우스 인증을 받았다. 엔비디아 리플렉스 레이턴시 애널라이저(Latency Analyzer) 기술을 지원하는 모니터에 엔비디아 리플렉스 호환 마우스를 연결하면 클릭-투-디스플레이(click-to-display)를 통한 시스템 지연시간 측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