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기초과학연구원,‘IBS 플랫밴드 콘퍼런스’개최

  • 2021-08-12 18:07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기초과학연구원(IBS, 원장 노도영) 복잡계 이론물리 연구단(단장 세르게이 플라흐)과 강상관계 물질 연구단(단장 노태원)은 ‘IBS 플랫밴드 콘퍼런스(IBS Conference on Flatbands)’를 공동 개최한다. 콘퍼런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8월 16일(월)부터 20일(금)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양자현상을 실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각광받는 플랫밴드 분야 최신 지식과 연구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플랫밴드 연구의 발전’을 주제로 대칭성의 효과(Effects of symmetries), 다체계 상호작용(Many-body interaction), 응용(Applications) 등 기초연구부터 응용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학술적 교류가 가능한 장을 마련했다.

콘퍼런스에는 응집 물질 이론 연구의 대가인 암논 아하로니(Amnon Aharony) 이스라엘 텔아비브대 교수 등 17명의 국내외 연사들이 발표를 펼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로 누구나 등록하여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IBS 플랫밴드 콘퍼런스 홈페이지(https://ibs-conference.org/2021/fb/)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르게이 플라흐 IBS 복잡계 이론물리 연구단장은 “이번 학술행사는 플랫밴드 물리 분야의 발전을 위해 최고 수준의 연구결과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국내외 학자들 간의 적시적이고 효율적인 교류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