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오늘의집, 리빙 상품에 특화된 검색 필터 그랜드 오픈

  • 2021-08-09 13:35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버킷플레이스(대표 이승재)가 운영하는 올인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오늘의집 필터 서비스를 그랜드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늘의집 필터는 상품 검색 시 세분화된 필터를 기반으로 유저들이 원하는 정보에 따른 맞춤형 검색이 가능한 서비스다. 오늘의집 스토어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필터를 선택하면 그에 해당하는 상품이 자동 정렬돼 표시된다. 가구, 패브릭, 조명, 주방용품, 가전, 수납/정리, 생활용품, 공구/DIY 등 오늘의집 스토어 내 대부분의 카테고리의 약 30만개 상품에 적용된다.

오늘의집 필터의 가장 큰 장점은 맞춤형 큐레이션을 통해 상세 페이지까지 탐색하지 않아도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필터링해 정보 탐색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다. 오늘의집 필터를 활용하면 상세 사이즈, 소재, 색상, 상판 형태 등 세분화된 필터에 따라 실제 거주하고 있는 공간에 맞는 가구를 찾기 용이하다. 침구에서도 사용 계절, 방수, 알러지 방지 등 기능성 침구 검색이 가능하며 주방 용품은 인덕션/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여부까지 세세하게 필터링할 수 있다. 특히 여러 카테고리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패턴/디자인 필터는 시장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맞게 범주화해 다른 커머스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하고 차별화된 탐색 경험을 제공한다.

인테리어가 낯선 유저들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가이드 필터 서비스를 제공하여 첫 구매 시 상품 정보가 적어 막막한 유저에게 맞춤화된 상품을 제안한다. 예를 들면 가전 제품을 구매하려 하지만 어느 정도의 용량/크기의 자신의 가구에 적합한지 헷갈려 하는 유저들은 인원수 필터를 이용하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추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 상품별로 중요한 정보들을 카테고리 상단에 배치하여 초보 인테리어 유저 및 필터 기능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연령층 유저도 쉽게 상품 탐색이 가능하다.

필터 그랜드 오픈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늘의집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신이 구매하고 싶은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원하는 필터를 적용, 필터링 된 결과 중 마음에 드는 상품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이벤트 응모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오늘의집 포인트를 증정하며, 500명에게는 오늘의집 1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8월 15일까지 진행된다.

㈜버킷플레이스 이승재 대표는 “오늘의집은 라이프스타일 테크 컴퍼니로서 인테리어 및 라이프스타일 쇼핑에 특화된 상세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검색 필터의 기술 고도화를 진행했다”며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유저들에게 압도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의 서비스 및 기술 고도화를 해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오늘의집 필터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오늘의집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https://ohou.se) 내 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