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렌징의 VEOCEL 브랜드, 혁신적인 부직포 응용을 통하여 아시아에서의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

  • 2021-08-04 18:33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전세계적으로 위생 부품 시장은 2022년까지[1] 925억 달러 수준으로 성장하고, 페이셜시트 마스크 시장이 2030년까지[2] 14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었다. 이러한 강력한 시장 성장은 렌징 VEOCEL™ 브랜드가 팬데믹 이전과 비교해 작년 아시아 시장에서 두자리수의 엄청난 성장을 기록한 이야기에도 반영 되어있다. 팬데믹의 직접적인 영향이 줄어든 이후에도 아시아 시장에서 개인 위생 용품에 대한 수요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뷰티 케어 부문에서도 고성장이 예상된다.

특히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는 뷰티케어 제품 트렌드가 더욱 확산되기 시작했다.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주도되고 있으며, VEOCEL™은 이 지역에서 파트너 및 고객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확장해오고 있다.

렌징 부직포 사업부 아시아 지역 시니어 영업 마케팅 이사 (Senior Regional Commercial Director) 스티븐 차이 (Steven Tsai)는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소비자들의 행동에 현저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음을 확인했다. 사람들이 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수록 그들은 자기 관리를 우선시하게 되고, 그로 인해 그들은 자신의 웰빙을 향상시킬 제품에 투자하게 된다. 전세계적으로VEOCEL™ 은 개인 위생, 뷰티 케어, 그리고 물티슈 세 가지 핵심 사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에서는 페이셜 시트 마스크와 클렌징 티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뷰티 케어 분야에서도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이고 있으며, 건강과 청결을 우선시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위생 시장에서도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강한 브랜드 간 파트너십은 지구에 가치를 더한다

2019년 7월 VEOCEL™ 인증기준이 도입된 이후 셀룰로오스 및 생분해성 섬유 소재로 만들어진 개인위생 및 뷰티 케어 제품에 VEOCEL™ 브랜드 로고가 부착되고 있다. 이는 VEOCEL™ 브랜드가 아시아 전역에 선보이는 탄탄한 브랜드 파트너 포트폴리오를 대표로 업계의 중요한 기준점을 세웠다.

VEOCEL™ 브랜드의 라이오셀 섬유는 현재 Annie’s Way, Sensatia Botanicals그리고 Watsons’ HA 페이셜 시트 마스크 콜렉션 등 아시아 페이셜 시트 마스크 브랜드에 사용되고 있다. 이 섬유로 제작된 페이셜 시트 마스크는 자연스럽게 부드럽고 청결하고 안전하다는 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100% 식물성 유래이며 환경 친화적인 생산 공정을 통해 생산된다. 렌징이 특허 받은 ‘Translucency’ 기술은 섬유의 특징을 더욱 보완하여 피부에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과 높은 수준의 촘촘함을 선사한다.

한국의 Yejimiin Forest story, 중국의 Kotex Nature 등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도 100% VEOCEL™ 브랜드의 라이오셀 섬유를 생리대 탑시트(topsheet)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특허 받은 Dry 기술이 적용된 VEOCEL™ 브랜드의 라이오셀 섬유의 출시는 특히 착용자에게 보송한 느낌을 선사해야 하는 제품에 도움이 되어 편안함을 보장한다.

“킨도는 육아 생활이 바쁘고 힘든 소비자들을 돕기 위해 항상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려 노력한다. VEOCEL™ 브랜드는 킨도가 추구하는 목적에 부합하며, 친환경적이고 생분해가 가능한 물티슈를 통해 아기와 자연을 위한, 보다 더 환경 친화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다. VEOCEL™ 라이오셀 섬유 100%로 만든 골드물티슈는 우리 물티슈 제품군에서 가장 판매가 좋은 품목이며 소비자들은 VEOCEL™ 섬유가 함유된 물티슈의 차이를 바로 인지할 수 있다.”– 이기섭, 프로덕트 매니저, 킨도 (Kindoh)

“여성용품 소비자의 경우 소재와 성분에 더욱 민감하다. 최근 몇 년간 케미포비아 현상이 확산되면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검증되고 안전한 제품을 찾고 있다. 이로 인해 우리도 식물성 친환경 섬유인 VEOCEL™ 브랜드 섬유를 선택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받은 피드백은 제품이 산뜻하고,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하며, 친환경적이라는 것이다.” – 이고은, 마케팅팀 차장, 예지미인 (Yejimiin)

- 유럽연합의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지침으로부터 비롯된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기회

VEOCEL™ 브랜드 섬유는 2021[3] 년 6월, 일회용 플라스틱(SUP) 지침에 의해 일상 속 일회용 플라스틱에 대한 지속 가능한 대안으로서 확인을 받았고, 이에 따라 아시아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그리고 있다.

차이(Tsai) 상무이사는 “EU SUPD는 아시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산업의 기준점을 수립했다. 우리는 이 지침이 브랜드와 비즈니스 파트너가 글로벌 모범 사례를 재검토하고, VEOCEL™ 브랜드의 라이오셀 섬유와 같은 보다 친환경적인 대안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를 바란다” 며, “우리는 재생 가능한 원료로 부터 온 지속 가능한 비 플라스틱(non-plastic) 부직포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 믿는다. 우리는 현재 아시아에서 높아지고 있는 지속가능한 원료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친환경 부직포 섬유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

[1] 출처: Smithers

[2] 출처: Transparency Market Research

[3] The EU Commission’s Single-Use Plastics (SUP) Directive provides standardized marking requirements for wet wipes and feminine hygiene products which contain plastics. More information can be found https://ec.europa.eu/environment/pdf/plastics/guidelines_single-use_plastics_products.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