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UAE ‘2022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후보 접수 시작

  • 2021-01-28 10:42
  • ACROFAN=Newswire
  • newswire@acrofan.com
영향력, 혁신, 영감을 고취하기 위한 아랍에미리트의 글로벌 어워드 ‘자이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이 2022년 시상식 후보자 접수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보건·의료, 식량, 에너지, 물, 글로벌 고등학교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5월 6일(목)까지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홈페이지(www.ZayedSustainabilityPrize.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후보 접수는 지난해 9월 초 시상식 운영진의 신중한 결정에 따른 것으로, 2021년 시상식은 세계적인 팬데믹 확산을 고려해 모든 참가자의 건강과 안위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연기된 바 있다. 2021년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에 접수했던 지원자들은 자동으로 2022년도 후보에 포함된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사무총장이자 아랍에미리트 산업기술부 장관 술탄 아메드 알 자베르 박사(H.E. Dr. Sultan Ahmed Al Jaber)는 “긍정적 변화의 촉매제로서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중소기업, 비영리단체에 힘을 실어줌과 동시에 청소년들이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미래 지속가능한 리더로 거듭나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하도록 장려하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속가능성 선구자에 대한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의 지원은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United Nations’ Sustainability Development Goals) 달성을 위해 전 세계가 공유하고 있는 비전과 정신을 반영하고 있다”며 “12년에 걸쳐 입증된 지속가능성상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이번에도 전 세계적으로 가장 혁신적인 선구자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으며, 특히 전 세계가 코로나19 팬데믹이 국가 및 민생에 미친 악영향에 대처하고 있는 상황에서 오늘날 이들의 업적은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아랍에미리트 초대 대통령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흐얀 (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인도주의적 유산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14회차 후보 접수를 맞이하는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총 86명에게 수여되었으며, 이들의 솔루션과 학교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3억3500여명의 삶에 직간접적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냈다.

상금은 총 미화 300만 달러로 분야별로 60만 달러가 수여된다. 글로벌 고등학교 분야는 아메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중동 및 북아프리카, 유럽 및 중앙아시아, 남아시아, 동아시아 및 태평양 등 전 세계 6개 지역에서 각각 1팀의 수상자를 선정, 프로젝트 착수 및 확대 지원을 위한 10만 달러를 수여한다.

후보 지원 양식은 분야별로 상이하지만 각 분야의 핵심 요소는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기술, 애플리케이션, 솔루션 등의 혁신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보건·의료, 식량, 에너지, 물 분야에 지원하는 단체는 생필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삶과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한 장기적 비전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명확히 보여줘야 한다. 글로벌 고등학교 분야는 해당 프로젝트가 학생 주도하에 이루어져야 하며 계획과 실행, 검증 과정 전반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에 중점을 둬야 한다.

자이드 지속가능성상은 독립된 리서치 및 분석 컨설팅사가 시행하는 실사를 시작으로 3단계의 심사 과정을 통해 진행된다. 분야별 독립된 국제 전문가로 구성된 선발위원회가 1차에서 선별한 적격한 후보를 평가해 최종 후보(Shortlist)가 결정되고 심사위원들이 이 가운데 5개 분야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2022 자이드 지속가능성상’ 수상자는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The Abu Dhabi Sustainability Week, ADSW)의 일환으로 열리는 시상식에서 발표되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고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