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테트라팩, 식품 포장 산업의 지속가능성 위해 협력적 혁신 촉구

  • 2021-01-25 16:00
  • ACROFAN=PRNasia
  • hkcs@prnasia.com

로잔, 스위스, 2021년 1월 25일 /PRNewswire/ -- 테트라팩(Tetra Pak)이 주요 판지 생산업체들과 함께 새로운 협력적 혁신 모델을 도입했다. 그 목적은 식품 포장 산업의 지속가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선형적 공급망의 전통적인 운영 모델이 달라졌고, 새로운 파트너십 에코시스템 모델이 부상하고 있다[https://www.just-food.com/tetra-pak/article-one.aspx ]. 새로운 모델에서는 전체 산업이 긴밀하게 협력하게 된다. 또한, 생산업체와 공급업체는 물론 연구소, 대학 및 스타트업이 해결책을 찾기 위한 시도에 참여한다.  



최신 연구[https://www.tetrapak.com/campaigns/go-nature-go-carton/challenges ]에 따르면, 세계 식품 공급망 시스템이 지구 온실가스 배출량 중 26%를 차지한다고 한다. 전체 식품 중 3분의 1이 공급망 내 어느 지점에서 손실되거나 낭비된다. 화석 연료를 기반으로 한 소재는 단계적으로 폐지해야 하며, 사용이 끝난 포장을 처리하는 방식을 대대적으로 개선해야 한다.  


테트라팩 개발 및 엔지니어링 부사장 Laurence Mott는 "당사는 해결책을 찾고자 전략적 파트너 및 판지 생산업체와 협력하고 있다"라며 "전적으로 지속가능한 포장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지만, 중요한 점은 그 포장이 안전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또한, 대규모 제조가 불가능할 경우 음식물 쓰레기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없고, 또한 증가하는 세계 인구를 감당할 수 없다. 이 세 가지를 통합하려면 매우 강력한 협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세계가 당면한 엄청난 규모의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치 사슬 내 행위자들이 서로 힘을 모아 진정으로 지속가능한 포장 솔루션을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 판지 생산업체들이 탄소 배출량 문제를 해결하는 접근법에서 하나가 됐고, 순제로(net-zero) 탄소 미래를 만들고자 하는 야심을 보였다.    


세계 굴지의 재생 솔루션 공급업체 Stora Enso[https://www.storaenso.com/en/ ] 포장 부사장 Hannu Kasurinen[https://app.frame.io/presentations/b64bc200-81e1-40c6-a50e-21f0a60db9c2 ]은 "우리는 서로 신뢰하고, 공유하며, 서로에게서 배워야 한다"라며 "최고의 혁신업체들이 서로 협력하고, 전진하며, 혁신을 단행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때로 실패도 하겠지만, 거기에서 교훈을 얻을 수도 있다"면서 "인간과 지구를 위한 동일한 전략적 목표를 공유하는 만큼, 우리는 서로 훨씬 더 가까워졌다"고 언급했다.


브라질 최대의 종이 생산업체 Klabin의 산업 기술, 혁신, 지속가능성 및 프로젝트 이사 Francisco Razzolini[https://app.frame.io/presentations/b64bc200-81e1-40c6-a50e-21f0a60db9c2 ]는 "더욱 지속가능한 제품과 공정을 원하는 사회와 소비자로부터 새로운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라며 "이와 같은 수요를 충족하려면 기업이 활발하게 협력해야 한다. 경험, 생각, 아이디어 및 개발을 공유함으로써 혁신 과정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세계 굴지의 섬유 기반 포장 재료 공급업체 BillerudKorsnas[https://www.billerudkorsnas.com/about-us ]의 지속가능성 및 공무 책임자 Malin Ljung Eiborn[https://app.frame.io/presentations/b64bc200-81e1-40c6-a50e-21f0a60db9c2 ]은 "플라스틱과 알루미늄이 더는 필요하지 않은 100% 섬유 기반의 완전 재활용성 포장을 개발하는 것이 업계의 비전"이라면서 "물론 기술 측면에서 이 비전을 실현하기까지 여러 단계가 더 남았다. 그러나 업계는 이를 위해 하나의 프로젝트팀이 돼 노력하고 있다. 왜냐하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협력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업계가 당면한 과제[https://www.tetrapak.com/campaigns/go-nature-go-carton/home ]에는 얇은 플라스틱과 알루미늄층 제거, 식물이나 나무 섬유 기반의 소재로의 대체,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할 재생 제품의 개발, 포장의 재활용성 향상 등이 있다.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공급받은 식물성 재생 소재는 생물 다양성과 자연계 보호에 일조할 수 있다.   


그에 따라 업계는 화석 기반 소재에 대한 수요를 최소한으로 낮출 수 있다. 


이를 포함한 다른 과제를 위해 테트라팩과 파트너들이 새로운 협력적 혁신 모델 내에서 협업을 도모하고 있다. 테트라팩의 목적은 세계에서 가장 지속가능성이 높은 포장, 즉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한편 식품 안전성과 유용성을 보장하는 포장을 만드는 것이다.  


추가 자료


테트라팩 혁신 여정[https://files.symbal.com/_48G1Zv5EIYBNE ]


지속가능성을 위한 혁신[https://app.frame.io/presentations/11f4d407-20b3-4099-b4cf-245f9e338e01  


generated by system

generated by system

generated by system

generated by system

generated by system


 


 


 




Farmer in Wheat Field
Farmer in Wheat Field


Farmer in Pineapple Field
Farmer in Pineapple Field


Laurence Mott, Tetra Pak Executive VP Development and Engineering
Laurence Mott, Tetra Pak Executive VP Development and Engineering


Sugar Cane Plantation
Sugar Cane Plantation


Tetra Pak Lund Headquarters
Tetra Pak Lund Headquar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