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호주 주말 와인 여행 - 캔버라 디스트릭트의 시골 셀러 도어들

  • 2021-01-19 07:06
  • ACROFAN=PRNasia
  • hkcs@prnasia.com

(시드니 2021년 1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뉴사우스웨일스 관광청(Destination NSW):


요리와 와인의 천국 시드니에서 멀지 않은 곳에 캔버라 디스트릭트(Canberra District)가 있다. 캔버라 디스트릭트는 뻗어나간 포도밭,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셀러 도어(cellar door), 국내산 식품만 제공하는 레스토랑 및 생산업자, 제조업자, 장인들이 모여 번성하는 공동체를 특징으로 하는 소박한 와인 지역이다.


Clonakilla, Murrumbateman_Credit: 뉴사우스웨일스 관광청
Clonakilla, Murrumbateman_Credit: 뉴사우스웨일스 관광청


길을 나선 지 세 시간 만에 먹거리가 풍성한 매력적이고 전통적인 마을들을 볼 수 있다. 여기가 바로 캔버라 디스트릭트다. 이곳에는 우아한 와인을 가볍게 마시는 것부터 신선한 농산물을 맛보거나 독특한 문화 나들이를 하는 것까지 모든 감각을 충족시킬 여행이 준비돼 있다.


음료


캔버라 디스트릭트를 관통하는 상대적으로 역사가 짧은 와인 지역이 있다. 이곳에 처음 포도나무를 심은 것이 1971년이다. 그 후 빠르게 성장한 이곳에는 현재 140개가 넘는 포도밭과 30개가 넘는 셀러 도어가 있다. 처음 들를 곳은 찬사를 받고 있는 와인 양조장 허브 Murrumbateman 이다. 느긋한 시골 셀러 도어인 Clonakilla 에서는 시음회를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 만드는 맨트라 비오니에 레드 와인은 호주 굴지의 와인 비평가들로부터 여러 차례 올해의 와인으로 선정됐다. 근처 Helm Wines 에서는 와인과 치즈를 주문하고, 칭찬이 자자한 시음회를 경험해볼 수 있다. 세련된 셀러 도어 Shaw Wines 에서는 널리 보이는 언덕 전망을 감상하면서 풍미가 강한 대표적인 백포도주인 리슬링을 맛볼 수 있다. Four Winds Vineyard 에서는 넓게 펼쳐진 잔디밭에서 긴장을 풀면서 화덕 피자와 생음악을 즐기고, 산불로 그을린 포도로 만든 행복한 결과물인 리슬링 진을 맛볼 수 있다. 잘 보존된 식민지 시대 마을인 Gundaroo 에서는 Gundog Estate Cork Street 셀러 도어에 들려서 마구간으로 사용되던 전통적인 건물에서 치즈와 샤르퀴트리를 곁들인 개인화된 시음 경험을 할 수 있다.


먹거리


캔버라 디스트릭트의 읍과 마을은 요리 애호가들에게 완벽한 장소다. 이곳의 장인, 농부, 식품 제조업자, 셀러 도어 레스토랑 및 생산자 시장은 사과, 배, 올리브, 송로 및 이국적인 버섯을 제공한다. 가족이 운영하는 스모크하우스 레스토랑 Poachers Pantry 에서는 계절별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육류를 직접 보존처리하고 훈제한다. 주방에 딸린 정원에서는 직접 유기농 농산물을 키우고, 주변 포도밭에서 와인을 만든다. Shaw Wines에 위치한 Olleyville 은 4코스 세트 메뉴를 바탕으로 세련된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Lake George Winery에 위치한 Westering 은 포도밭 옆에 마련된 시골풍 공간에서 옛 샤르퀴트리 보드를 체험할 수 있다. Grazing 은 1830년 여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에서 바다 배러먼디와 블랙 앵거스 소고기 같은 최상의 재료로 만든 요리를 대접한다. 현지에서 생산되는 최고의 요리, 와인 및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아늑한 시골 와인바 Yazzbar 에서는 낭만적인 밤을 보낼 수 있다. 사우어 도우, 크루아상 및 페이스트리가 종종 매진되는 Clementine Bakery 에서는 와인을 미사기 전후에 먹을 만한 여행 간식을 구매할 수 있다.


즐길거리


식도락가라면 캔버라 디스트릭트에서 미식 기념품 쇼핑을 좋아할 것이다. Win's Creek Meadery 에서는 벌꿀술, 꿀 및 수제 밀랍초를 구매할 수 있다. Robyn Rowe Chocolates 에서는 벨기에 초콜릿 제조법을 배울 수 있다. Murrumbateman Village Market 에서는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유리, 세라믹, 그림 및 종이 작품에 초점을 맞추고, 현대 호주 예술품을 전시하는 Suki & Hughes Gallery 에서는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역사적인 마을 Bungendore 에 위치한 Village Antiques 에서는 집에 갖고 갈 보물을 찾을 수 있다. 모험을 즐긴다면 Burnelee Excursions on Horseback 에서 말을 타고 호주 시골을 달려보는 것도 좋다. 목가적인 마을인 Yass 에서는 Burrinjuck Dam에서 수상 스포츠를 즐기거나 아름다운 암반 성상을 특징으로 하는 환상적인 석회암 풍경인 Careys Cave 를 탐험할 수 있다.


숙박


캔버라 디스트릭트 와인 컨트리의 중심에는 여러 숙박소가 있다. Abode Murrumbateman 은 넓게 배치된 객실, 현대적인 게스트 라운지 및 무료 자전거 이용을 특징으로 하는 세련된 아파트먼트 호텔이다. Gunderoo에 위치하며, 가족이 운영하는 소형 와인 양조장의 아름다운 부지에 들어선 Tallagandra Hill Cottages 에서는 좀 더 몰입형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sydney.com을 참조한다.


출처: Destination New South Wa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