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트위치 코리아, 2021 LCK 중계 “스트리머와 함께 보고 예측 게임도 하는 참여형 시청 경험 제공”

  • 2021-01-18 14:13
  • ACROFAN=신승희
  • seunghee.shin@acrofan.com
트위치 코리아가 2021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를 생생하게 중계하고 재미있게 즐기도록 지원한다.

올해 2021 LCK 경기는 지난 13일 수요일 개막해 트위치 LCK 공식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 중이다. 거리두기 상황이 지속되면서 경기는 당분간 무관중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트위치 커뮤니티는 트위치가 제공하는 ‘같이보기(co-streaming)’ 기능을 활용해 인기 스트리머와 소통하며 함께 LCK 경기를 즐기고 있다.

올해 트위치 LCK 중계에 주목할 만한 부분은 바로 20일 수요일부터 CBT(Closed Beta Test)로 추가되는 트위치 익스텐션 ‘픽앤고(Pick&Go)’다. 픽앤고 게임은 시청자가 경기를 보며 특정 팀과 선수의 성과를 예측하고 다른 유저와 경쟁할 수 있는 ‘게임 속 게임(Game on Game)’ 개념의 인터렉티브 스트리밍 게임이다. 이를 통해 시청자는 직접 게임에 참여하고 다른 시청자와 교류하며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할 수 있다.

LCK를 더욱 재미있게 관람하고 싶은 시청자는 트위치 LCK 채널에 접속해 실제 경기 중계 화면 우측에 표시된 익스텐션(오버레이형)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10명 단위로 참여 가능하며, 경기 시작 전 참가자는 밴-픽을 예상하여 경기에 나올 챔피언을 예측하고 적중한 수에 따라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이후 팀 타일과 선수 타일을 전략적으로 배치한다. 경기가 시작되면 팀과 선수의 킬, 어시스트, CS, 포탑 파괴, 승리 등의 활동이 타일 점수에 실시간 적용된다. 경기 시간 동안 다른 유저의 점수와 랭킹이 화면에 표시돼 게임의 긴장감을 한층 더해준다.

픽앤고 게임은 AI기반의 데이터인식기술 전문기업 아레나캐스트(Arenacast)가 개발 및 운영하며 픽앤고 게임 CBT는 LCK 스프링 리그 기간 모든 LCK 게임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