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아틀라스랩스, 통화를 텍스트로 바꿔주는 AI 전화 ‘스위치’ iOS 버전 정식 출시

  • 2021-01-05 14:42
  • ACROFAN=김보라
  • bora.kim@acrofan.com
사라지는 통화 데이터를 실시간 텍스트로 기록해주는 인공지능(AI) 전화 ‘스위치’가 드디어 정식 서비스 포문을 연다.

음성인식 AI 전문 기업 아틀라스랩스(대표 류로빈)는 통화 내역을 손쉽게 녹음하고 텍스트로 저장할 수 있는 AI 전화 ‘스위치(Switch)’의 iOS 버전을 공식 런칭한다고 5일 밝혔다. 스위치 정식 버전은 사전 신청 및 대기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존 iOS 베타 서비스 이용자의 경우 앱을 업데이트 하기만 하면 즉시 정식 버전으로 전환된다.

아틀라스랩스는 지난해 7월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거치며 성능 고도화에 힘써 왔다. 스위치는 이번 iOS에 이어 안드로이드 버전도 잇따라 출시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기반 서비스는 베타 기간 없이 바로 정식 서비스로 이어질 계획이다.

이번 스위치 iOS 정식 버전은 ▲기본 전화 기능은 물론 ▲전화 녹음 ▲통화 내용의 실시간 대화형 문자 기록 ▲통화 기록 조회 및 분석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단순히 통화 내용을 녹음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효율적인 전화 업무를 돕는 음성 데이터 관리까지 앱 하나로 가능해 새로운 전화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모바일 앱과 연동되는 웹 서비스 ‘스위치 커넥트(Switch Connect)’를 활용한 PC에서의 통화 관리 기능이 추가된 점도 돋보인다. 스위치 앱과 웹 서비스가 실시간으로 연동돼 ▲태그 ▲메모 ▲즐겨찾기 ▲통화 내용 검색 및 재생 ▲전화 녹음 음성 및 텍스트 파일 다운로드 등의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스위치 요금제는 사용자의 전화 사용량에 따라 무료 플랜과 무제한 플랜 중 선택이 가능하다. 무료 플랜은 발신 통화 30분(매월 갱신)에 수신 통화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무제한 플랜은 발신 및 수신 통화 무제한과 함께 오디오와 텍스트 파일 다운로드까지 가능하다. 이 밖에도 통화량 충전 서비스를 적용해 발신 통화 60분 충전 및 수신 통화 무제한을 지원하는 등 개개인의 통화 스타일에 맞춰 고를 수 있도록 이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AI 전화라는 새로운 지평을 연 스위치의 정식 출시로 전화 업무 시장에는 혁신적인 변화가 도래할 전망이다. 업무상 중요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기록하고 리스크 관리와 자료 증빙, 데이터 수집 등을 원활하게 수행해 생산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것. 또한 회사업무 뿐만 아니라,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의 통화 내용을 보관하고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 개인 이용자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