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주간웨이브 아시아 드라마, 무협 로맨스 ‘월상중화’ 업로드 동시 1위… ‘유리미인살’ 제쳐

  • 2021-01-05 14:42
  • ACROFAN=김보라
  • bora.kim@acrofan.com
신년을 맞이해 새해 첫 주간웨이브 아시아 드라마 차트에 새로운 작품들이 다수 진입했다.

먼저 신규 업로드와 동시에 1위 진입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둔 '월상중화'는 중화궁 궁주 중엽의 딸 중설지와 월상곡 곡주 상관투가 강호의 평화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 무협 로맨스 48부작 드라마다. 중국 아이치이 채널을 통해 작년 5월 말 방영됐다.

‘월상중화’의 활약으로 ‘유리미인살’의 기록 행진은 아쉽게 8주 연속 1위를 끝으로 마침표를 찍게 됐다.

8위에 진입한 ‘의천도룡기 2019’에 출연해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진옥기와 중국 아이돌 가수 출신 겸 배우 라운희가 주연을 맡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3위와 5위로 각각 진입한 '치아문첨첨적소미만'과 '중하만천심' 또한 지난 주 웨이브에 업데이트된 신작이다.

'치아문첨첨적소미만'은 지난해 4월 중국 텐센트TV를 통해 방영된 학원 로맨스물로, 낙천적이고 활발한 저우샤오와 어둡고 차가운 자오판저우의 운명 같은 이야기를 그렸다. 웨이브에는 번외편까지 총 28회가 모두 업로드됐다.
5위에 오른 '중하만천심'은 국내 드라마 '풀하우스'의 리메이크작이다. 작곡가 지망생 뤄톈란과 인기 가수 진쩌이가 우연한 기회로 서로를 알게 되고 같은 집에서 살게 되며 겪는 이야기를 다뤘다.

중국판 풀하우스는 한국 드라마와 다르게 어떤 식으로 캐릭터들의 매력을 선보였을 지 비교하며 감상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가 될 수 있다. 웨이브에서는 원작인 ‘풀하우스’ 또한 클래식관을 통해 함께 제공 중이다.

9위에 오른 '내 이웃은 불면증: 아적린거수불착' 또한 2019년 방영된 중국 현대 로맨스물이다. 심각한 불면증을 앓고 있는 피아니스트와 연애소설의 대가를 꿈꾸는 모태 솔로가 같은 침대에서 잠드는 일명 '베개계획'을 시행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신작들의 약진과 그 중 현대 로맨스물의 신규 진입이 돋보였던 금주 차트가 차주까지 이어질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