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치킨플러스,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 2020-12-21 10:58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치킨플러스를 운영하는 ㈜돕는사람들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제는 여성가족부가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 친화적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 경영에 앞장선 기업 및 기관을 심사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 기업은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되는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치킨플러스는 임직원의 업무 효율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거비 지원 프로그램과 유연근무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거주지가 먼 직원이 회사 인근으로 이사를 하면 월세의 50%를 지원한다. 자녀가 있거나 출퇴근 시간이 오래 걸리는 직원들을 위해서는 유연근무제도를 마련했다.

또 치킨플러스는 여성이 일하기 편한 사내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여성 특화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유급 여성휴가’, ‘경력 단절 여성 취업 장려 제도’, ‘여성 교육 제도’ 등 여성 직원이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돕고, 남성 직원을 대상으로 유급 출산 휴가를 제공하는 등 여성이 자유롭게 직장을 다닐 수 있는 사회 분위기 형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 밖에 사내 결혼 시 크루즈 여행권을 지급하고, 결혼 정보 회사 가입비를 지원하는 복지를 통해 사내 연애 및 결혼을 장려하고, 연차 사용에 불편함이 없어 소진율이 매우 높으며 자기 계발에 필요한 도서 구입비를 무제한 지원하는 등 개방적이고 신선한 복지 제도도 마련해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치킨플러스 유민호 대표는 “사내 다양한 복지제도와 가족 친화적 근무환경 마련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은 크게 향상되었고, 이직률 또한 감소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워라밸이 있는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실효적인 경제적 지원과 생활 밀착형 복지 혜택에 대해 꾸준히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