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셰플러코리아 대학생 봉사단 ‘에버그린 8기’,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 나눔 봉사 진행

  • 2020-11-23 10:01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는 대학생 봉사단 ‘에버그린(EVERGREEN) 8기’와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버그린 8기 학생들은 21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NGO 단체 ‘함께하는사랑밭’ 건물 1층에서 직접 재료를 손질해 김장 김치를 담그고 포장했다. 함께 만든 김치 30박스는 이날 온수동 쪽방촌 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

봉사에 참여한 한 단원은 “김장을 직접 담가 어르신들에게 사랑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누군가에게 힘이 되고 싶다” 고 말했다.

이번 김장 나눔 봉사는 제8기 에버그린 봉사단의 다섯 번째 활동이다. 9월 12일 발대식 이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행복주머니 제작, 쪽방촌 어르신을 위한 추석 송편만들기 및 식료품과 생수배달, 초등학교 벽화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했으며, 내년 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2013년 1기로 시작해 올해 8번째를 맞는 에버그린 봉사단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봉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유행하고 있어 해외봉사 대신 국내봉사활동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셰플러코리아 담당자는 “김장철을 맞이해 직접 김장을 담가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날이 춥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은 취약계층에게 더 힘든 계절이 될 수 있다. 에버그린 봉사단과 함께 이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