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LoL 챔피언 애쉬, 잔나의 목소리 주인공 ‘서유리’ 겜생상담소 고용안정 시즌4 출연

  • 2020-11-20 12:10
  • ACROFAN=신승희
  • seunghee.shin@acrofan.com
CJ ENM 게임채널 OGN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44층 지하던전의 <겜생상담소 고용안정 시즌4>에 연예계 대표 ‘성덕’(성공한 덕후)으로 꼽히는 성우 서유리가 출연한다.

<겜생상담소>는 게임계에 몸을 담고 있는 인물들을 초대하여 그들의 게임 인생을 들어보고 고민을 나누는 토크쇼 프로그램. 총 7편의 시즌1 누적 조회수가 160만 이상이 되지 않으면 프로그램이 폐지된다는 것을 전제로 출발했던 <겜생상담소>는 시청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고용안정 시즌4까지 이어지고 있다.

시즌4의 마지막 출연자인 성우 서유리는 남다른 예능감으로 본업인 성우뿐 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에도 자주 모습을 비추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이다. 또한, 게임을 평소 많이 즐겨 관련 방송에도 자주 출연한 바 있고, 게임 캐릭터 코스튬 플레이 등을 통해 게임팬들에게 익숙한 스타다.

11월 20일(금) 저녁 7시 공개되는 <겜생상담소 고용안정 시즌4> 서유리 편에서는 막연히 성우를 꿈꾸다 진짜 성우가 된 사연, 서유리의 게임 인생 이야기, 가장 인상 깊었던 게임 속 성우 연기 에피소드를 서유리가 직접 출연해 특유의 입담으로 풀어낸다. 특히 LoL(리그오브레전드)게임 인기 챔피언인 ‘잔나’의 목소리 더빙을 허준, 조현민과 함께 시도하는 등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할 것이라는 제작진의 후문이다.

지난 11월 18일 OGN 유튜브 채널 44층 지하던전을 통해 선공개된 예고편 영상에서는 서유리를 통해 <겜생상담소>의 두 MC 허준과 조현민의 MC능력치를 공개를 통해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혔다. 이 영상은 업로드 3시간도 안되어 100여개의 댓글이 달리며 본편을 기다리는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좋아하는 게임 속 성우 역할로 그야말로 연예계 대표 ‘성덕’으로 불리는 서유리의 <겜생상담소 고용안정 시즌4>는 11월 20일 금요일 저녁 7시 유튜브 채널 ‘44층 지하던전’으로 공개된다. OGN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44층 지하던전’은 <겜생상담소> 외에도 아재오덕들의 게임 추천 <비둘기오락실>, 리그 오브 레전드 前 프로게이머 ‘울프’ 이재완의 <소울사이버대학> 시리즈, 게임으로 풀어내는 인문학 <게임야화 등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