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인기 크리에이터 개성 담긴 ‘샌드박스X크록스 지비츠 참 컬렉션’ 출시

  • 2020-11-19 10:28
  • ACROFAN=신승희
  • seunghee.shin@acrofan.com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글로벌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Crocs)와 함께 크리에이터의 개성을 담은 샌드박스X크록스 지비츠™ 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비츠™ 참’이란 크록스 슈즈 상부 구멍에 쉽게 꽂고 뗄 수 있는 크록스 슈즈 전용 액세서리로, 평범한 스타일링 대신 자신만의 취향과 개성을 잘 드러낼 수 있어 MZ세대를 중심으로 사랑받는 패션 아이템이다. 샌드박스는 크록스와의 이번 콜라보를 통해 톡톡튀는 샌드박스만의 지비츠™ 참을 일반 소비자와 크리에이터 팬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번 콜라보에 참여한 샌드박스 크리에이터는 총 다섯명으로, 마인크래프트 크리에이터인 ‘도티’(유튜브 구독자수 기준 248만명)와 ‘Alien Being’(254만명), 방송인 겸 예능 크리에이터 ‘유병재’(95만명), DIY 크리에이터 ‘오조’(20만명), 수산물 조리 크리에이터 ‘수빙수’(85만명) 등이다.

이들이 참여한 샌드박스X크록스 지비츠™ 참 컬렉션은 각 크리에이터만의 톡톡 튀는 개성과 정체성이 잘 드러나게끔 디자인돼 더욱 눈길을 끈다. 먼저 ‘도티 지비츠™ 참’은 마인크래프트 게임 속 도티의 캐릭터와 이름, 유행어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오조 지비츠™ 참’은 오조의 손가락 캐릭터를 변형한 ‘양머리’와 팬네임(오덕이)에서 착안한 ‘오리’를 캐릭터화 했다. ‘유병재 지비츠™ 참’은 유튜브 채널에서 화제가 된 ‘탑골 힙합’ 밈을 반영해 트렌디하게 제작됐다. 이 밖에도 Alien Being의 마인크래프트 캐릭터와 로고를 감각적으로 살린 ‘Alien Being 지비츠™ 참’과 ‘수빙수TV’ 채널의 트레이드마크인 ‘참치’, 팬네임(빙구)을 재치있게 표현한 ‘수빙수 지비츠™ 참’ 등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샌드박스는 이번 지비츠™ 참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샌드박스 커머스 플랫폼인 ‘머치머치’를 통해 샌드박스X크록스 지비츠™ 참 컬렉션 제품을 구매한 선착순 2천명에게 크록스 전국 백화점 매장 혹은 크록스 공식 온라인몰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20% 지류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샌드박스 관계자는 “샌드박스 크리에이터 5인의 재기발랄하고 개성 넘치는 스타일과 자신의 개성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자는 크록스의 “Come As You Are” 캠페인 메시지가 유쾌한 조화를 이룰 수 있을 거라 생각해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며 “평소 좋아했던 크리에이터들의 아이덴티티를 패션 포인트로 매치할 수 있고, 한정판으로 출시돼 소장 가치까지 더해줄 샌드박스X크록스 지비츠™ 참 컬렉션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