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EBS국제다큐영화제(EIDF), 무료 상영회 ‘EIDF D-BOX 쇼케이스’ 개최

  • 2020-11-12 15:25
  • ACROFAN=김보라
  • bora.kim@acrofan.com
EBS(사장 김명중)가 주최하는 제17회 EBS국제다큐영화제(이하 ‘EIDF2020’)에서 지난 영화제 방영작 중 5개국 4편을 선정해 ‘EIDF D-BOX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오는 20일(금), 21일(토) 양일 동안 무료로 상영하는 EIDF의 이번 쇼케이스는 종로구 경희궁 소재의 독립예술영화극장 ’에무시네마‘에서 관람할 수 있다.

EBS국제다큐영화제 사무국은 국내 최초 EBS전용 다큐멘터리 VOD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인 ‘D-BOX’를 대중화하기 위해 이번 ‘EIDF D-BOX 쇼케이스’를 준비했다. EIDF2020 방영작들 중 ‘D-BOX’에서 높은 조회수를 얻은 4개 작품은 TV 스크린만으로는 보기 아쉬운 비경의 작품들과 ‘D-BOX’에선 볼 수 없는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비구독 관객들에겐 ‘D-BOX’의 유수한 다큐멘터리를 소개하는 장이자 구독회원들에겐 소정의 이벤트인 셈이다. 더불어 EIDF는 독립영화관과의 협업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운영이 어려워진 극장과 영화제의 상생을 도모하는 취지에서 ‘에무시네마’와 손을 잡았다. 한편 ‘D-BOX’는 EBS 공식홈페이지 혹은 EIDF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속이 가능하다.

'EIDF D-BOX 쇼케이스'의 작품들로는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르고 2019년 선댄스영화제에서 다큐멘터리부문 심사위원대상과 촬영상을 받으며 이미 많은 언론에 회자된 <허니랜드>, 100여 년에 걸쳐 써내려간 네 세대 여성의 가족사와 아름다운 영상미를 자랑하는 야나 지 원더스 감독의 <발헨 호수의 비밀>, 거장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걸작들을 순회하며 그의 예술관을 진진하게 이야기하고 그의 목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 그레고리 몽로 감독의 <스탠리 큐브릭 오디세이>, 중국에서 대담하게도 민주주의를 논하며 결국 상영 금지 처분을 받았던 웨이준 첸 감독의 화제작 <반장선거: 저를 뽑아주세요> 등 4편이 있다.

EIDF의 우수한 다큐멘터리들과 다큐멘터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D-BOX가 대중들에게 더 다가가고자 이번 상영회는 무료로 진행한다. 관람하는 모든 관객들에게는 선물이 준비되어 있으며 D-BOX 기존 구독자 및 신규 구독자에게는 별도의 푸짐한 선물이 기다리고 있다. 안전 관리 지침에 따른 방역을 위해 사전신청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