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세포라 X 파머시, 톱모델 이현이와 라이브 커머스 방송 성료

  • 2020-11-06 14:52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세포라 코리아(대표이사 김동주)가 지난 5일 브랜드 파머시(FARMACY)와 함께 진행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이 폭발적 관심 속 성황리에 마쳤다.

파머시는 2015년에 론칭, 가장 도시적인 뉴욕에서 가장 자연스러운 스킨케어로 사랑 받아 온 글로벌 비건 뷰티 브랜드다. 세포라와 함께 한 이번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는 2018년, 2019년 미국 세포라에서 1위를 차지한 독보적 클렌징 제품인 '그린 클린'을 비롯해 ‘파머시 베스트 셀러 듀오 세트’, 허니 라인의 신제품 ‘허니 헤일로’, ‘그린 하우스’를 특별한 가격에 선보였다. 특히, ‘그린 하우스’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5일 오후 9시부터 세포라 여의도 IFC몰점 매장에서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방송은 톱모델이자 파머시 브랜드 뮤즈인 이현이가 직접 출연해 화제를 모았으며, 무려 1만 명이 넘는 시청과 4만 5천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세포라 1위템이라니 신뢰가 생긴다', '세포라에 찾아가지 않고도 강력한 클렌징 효과를 대리 체험해볼 수 있어서 너무 좋다', '파머시가 이 구성과 가격이라니 지금이 득템 기회다' 등의 댓글이 이어지며 방송에 열기를 더했다.

모델 이현이와 세포라 뷰티 어드바이저의 환상적인 호흡 또한 성공적인 라이브 방송에 주요 역할을 했다. 이현이는 모델이라는 직업 특성상 메이크업을 자주 하는 만큼 사용후기를 가감 없이 전달했으며, 뷰티 어드바이저는 파머시만의 순한 성분과 클렌징 루틴에 대한 조언으로 라이브 시청자들의 신뢰를 얻었다. 특히, 시연을 통해 진한 색조 화장품이 한 번에 지우는 장면에서 ‘대박템이다’, ‘마법처럼 깔끔하게 지워진다’는 놀람의 반응이 연이어 나왔으며, 온라인으로는 테스트가 불가해 섣불리 구매하기 어려운 클렌징 제품을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게 했다.

선물 증정 이벤트 또한 시청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뜨거웠던 방송의 분위기를 반증했다. 방송 중 퀴즈 이벤트에 정답을 맞히는 댓글이 연이어지며 채팅창 스크롤이 빠르게 넘어가 정답자를 선정하기 어려웠다는 후문이다.

한편, 세포라와 파머시가 함께 한 이번 라이브 방송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세포라 이커머스 담당자는 “기대했던 것보다 더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파머시와의 라이브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어 고객분들께 감사하고 기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더욱 특별한 혜택과 재미를 선사하는 방송으로 찾아올 예정이니 세포라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