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포트나이트, 플레이스테이션 5 및 Xbox 시리즈 X & S 지원 발표

  • 2020-11-04 14:36
  • ACROFAN=신승희
  • seunghee.shin@acrofan.com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플레이스테이션 5와 Xbox 시리즈 X/S 출시와 동시에 이를 지원한다고 4일 발표했다.

플레이스테이션 5 및 Xbox 시리즈 X/S용 <포트나이트>는 이전 세대 기기에서 플레이하던 <포트나이트>를 단순 수정한 것이 아닌 차세대 콘솔 기기의 성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신규 네이티브 빌드로 만들어졌다.

새로운 콘솔 기기 구매자들은 이전에 어떤 플랫폼에서 <포트나이트>를 플레이했던지 관계없이 앞으로도 모든 플랫폼에 걸친 크로스 플레이를 계속해서 즐길 수 있고, 크로스 프로그레션 지원을 통해 이전 진행 상황과 아이템은 새로운 플랫폼에 그대로 옮겨진다.

Xbox 시리즈 X는 4K 해상도와 부드러운 60FPS로 Xbox 사상 전례 없는 수준으로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으며, 동적 시각 효과 및 물리 지원을 통해 폭발에 반응하는 잔디와 나무, 연기 및 액체에 대한 향상된 유체 시뮬레이션, 완전히 새로운 폭풍과 구름 효과로 더욱 역동적이고 인터랙티브한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Xbox 시리즈 S는 1080P 해상도로 매끄럽게 60FPS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두 기기 모두 로딩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어 텍스처 로딩 속도가 빨라졌을 뿐 아니라 게임 시작 후 매치에 들어가는 시간 역시 크게 단축됐으며, 화면 분할 시 60FPS를 지원한다.

플레이스테이션 5 역시 4K 해상도와 60FPS로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으며, 동적 시각 효과 및 물리 역시 지원된다. 또한,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햅틱 피드백 기능을 적용해 소음기 장착 기관단총이나 볼트 액션 저격소총을 들고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액티비티 기능 지원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5 홈 화면에서 솔로, 듀오, 스쿼드를 선택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빠른 매치 및 향상된 화면 분할 역시 지원된다.

한편, 차세대 콘솔 출시 지원을 기념하여 11월 4일부터 1월 15일까지 <포트나이트>의 모든 플랫폼의 플레이어 전원에게 추억의 ‘도끼 곡괭이’를 무료로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플레이스테이션 5 및 Xbox 시리즈 X/S를 구매한 분들은 차세대 콘솔을 위해 새롭게 만들어진 <포트나이트>을 통해 차세대 콘솔의 성능과 비주얼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바로 즐기실 수 있게 됐다.”라면서, “에픽게임즈는 이번에 지원하는 새로운 기술 외에도 <포트나이트>에서 차세대 콘솔 기기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