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대한산악연맹,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성료

  • 2020-11-02 08:45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이 코로나19로 중단되어 4개월 만에 재개되었던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성료하였다.

31일(토), ‘2020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시작으로 1일(일)에는 제29회 회장배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가 서울 중랑구 용마폭포공원 스포츠클라이밍경기장에서 열렸다.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중랑구가 후원하고, 노스페이스와 부토라에서 협찬한 이번 두 대회는 스포츠클라이밍 꿈나무 선수들이 대거 참가하여 펼쳐진 대회로 특히, '2020 청소년 스포츠한마당 스포츠클라이밍대회'는 기존의 일반대회와 달리 학생선수들과 일반학생들이 소속에 관계없이 함께 팀을 이루어 참여하는 오픈대회로 진행되었다.

경기 결과, 리드 남여 고등부 부문에선 2020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선수인 서채현(서울, 신정신고등학교), 이도현(서울, 한양공업고등학교)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고, 스피드 남여고등부 부문에선 노희주(부산, 신정고등학교), 정용준(인천, 백석고등학교)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이번 두 대회는 무관중 대회로 전자출입명부 도입, 문진표 작성 및 발열 체크. 외부인 출입 통제, 마스크 철저착용 등 코로나-19(COVID-19) 방역 지침에 따라 체계적인 관리와 예방조치를 시행했으며, ‘코로나19 극복’과 ‘스포츠클라이밍 도전’의 의미를 담은 포토세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