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한국터치스크린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 시장 공략

  • 2020-09-17 11:06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한국터치스크린이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로 국내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기존 방역 시스템을 뛰어넘는 고성능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를 선보이며 초기 시장 주도권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한국터치스크린은 초기 시장 선점을 위해 고성능에 기반한 제품 경쟁력 확보 전략을 택했다. 첫 제품인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는 안면인식 기술이 탑재된 보안용 전자제품이다. AI(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정밀 안면인식 프로그램인 AI 패스 시스템(AI Pass System)으로 출입문 개폐를 통제해 코로나19 감염 위험성을 사전에 차단한다.

이 제품은 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어 인건비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통합관제시스템으로 관리자 PC를 통해 최대 64개의 디바이스를 관리 및 통제할 수 있으며, Wi-Fi 모듈을 이용하여 관리자의 모바일 기기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미등록 방문객은 QR코드를 발급해 출입할 수 있으며 생성된 QR코드를 인식하면 자동으로 출입명부가 작성되는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수기로 명부를 작성할 필요가 없어 접촉을 최소화하고 무방비한 개인정보 노출을 방지해준다.

또한 국내 출시 제품 중 최고 수준의 디스플레이 해상도(1024X600)와 열화상 해상도(129x90)로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여기에 ‘사진인식 방지 장치’를 적용해 사진을 사람으로 혼동하는 것을 방지하고 실물만 인식하도록 하여 안전성을 강화했다.

한국터치스크린의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는 오텍그룹 전문점에서 판매 및 서비스가 이루어진다. 고성능 구현을 위한 기술 협력에 이어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전제품 설치 및 A/S 노하우를 보유한 오텍캐리어 에어컨, 오텍캐리어냉장 등의 오텍그룹과 서비스 채널을 공유한다는 방침이다.

오텍그룹은 빌딩 에너지 절감 솔루션인 ‘IBS(Intelligent Building Solution)’에 그룹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는 냉방, 난방, 주차관리, 엘리베이터 등 오텍그룹이 쌓아온 기술 노하우에 IoT, AI를 접목해 빌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종합 솔루션이다. 한국터치스크린은 AI 패스 시스템이 적용된 ‘클라웰 열화상 안면인식 카메라’로 오텍그룹 인텔리전트 빌딩 솔루션의 첫걸음을 함께한다.

한국터치스크린은 다후아 테크놀로지와 기술 협력으로 첫번째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 제품을 출시하였고, 앞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우수한 제품을 계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터치스크린 관계자는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는 코로나 시대의 필수 방역 용품이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며 “기존 방역 시스템을 능가하는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어떤 공간이든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로써 한국터치스크린이 국내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