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경기콘텐츠진흥원, ‘적격엔젤 양성과정’ 개최

  • 2020-09-17 11:19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이 운영하는 넥시드 투자센터와 한국엔젤투자협회(협회장 고영하)가 경기지역 엔젤투자자 양성을 위해 오는 10월 5일까지 「제16회 적격엔젤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적격엔젤양성과정’은 엔젤투자에 대한 기본지식을 숙지하고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정부 지원 정책과 연계한 투자유치 전략을 소개함으로써 엔젤투자자들이 좀 더 쉽게 투자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총 6시간 진행되는 본 과정은 ▲엔젤투자의 이해 ▲매칭펀드·지원사업 안내 ▲법규 및 세제 혜택 ▲사업계획서 검토요령 등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모든 교육을 마친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이 지급된다. 또한, 한국엔젤투자협회 적격엔젤투자자로 등록되어 정부에서 운용하는 엔젤투자매칭펀드에 신청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이번 교육은 코로나19의 재확산을 우려해 10월 14일(수)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다만 웹캠이 탐재된 전자기기 준비해야 정상적으로 해당 과정을 수료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40명이며, 경기도 지역 내 엔젤투자에 관심 있는 (예비)투자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사업 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

엔젤투자매칭펀드엔젤투자매칭펀드는 자격이 있는 엔젤투자자가 창업 초기기업에 먼저 투자한 후에 매칭투자를 신청하면, 해당 내용을 심사하여 엔젤투자 자금의 1~2.5배수로 투자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엔젤투자자가 투자한 기업의 사업화 성공률을 높이는 순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엔젤투자자는 직접 또는 엔젤펀드(개인투자조합)을 통해 벤처기업 등에 투자하면 투자금액 중 3000만 원 이하는 100%, 5000만 원 이하는 70%, 5000만 원 초과는 30%의 공제 혜택이 있어 절세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