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이노비즈協, 콜롬비아에 우수 K-방역 정책공유 추진

  • 2020-09-08 12:00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회장 조홍래)는 9월 8일(화) ~ 9월 17일(목) (콜롬비아 기준 9월 7일(월) ~ 9월 16일(수)) KOICA(한국국제협력단) 글로벌연수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 콜롬비아 신정부 고위공무원 대상 한국 개발경험 지식공유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금번 사업은 온라인(비대면) 형식으로 운영되며 ‘한국의 우수 정책 및 지원제도 발전과정, 경험, 성과 등의 공유’를 목표로 한다. 2020년부터 2021년 2개년동안 진행되는 사업이며, 1차년도인 올해에는 수원국 요청에 따라 ‘한국의 우수 K-방역 정책 공유’를 주제로 비대면 연수사업을 진행한다.

올해에는 콜롬비아 고위공무원을 국내로 초청할 계획이었으나 COVID-19 사태에 따른 수원국 요청을 반영, 실무 및 관리자급 공무원을 중심으로 21명의 연수생을 구성하여 약 10일간 온라인 전문교육이 진행된다.

주요 강의내용은 COVID-19 방역정책 및 COVID-19 지원정책으로 이루어진다. 순천향대학교병원의 유병욱 교수, 김태형 교수, 이은정 교수, 김탁 교수의 강의를 통하여 의료 분야 중심의 COVID-19 관련 전반적인 방역 및 대응정책, 치료법 및 치료제 개발 국내∙외 현황 등에 대하여 학습하고, 이상국 노무사의 강의를 통하여 한국의 산업안전보건제도와 COVID-19 대응방안을 학습한다.

또한 지영현 대표, 이광철 대표의 강의를 통하여 COVID-19 관련 지원대상별 세부적 정부지원 정책과 포스트 COVID-19 대응방안을 학습한다. 전체과정 학습 후 실시간 온라인 워크숍을 통하여 콜롬비아형 방역정책의 방향성을 설정할 예정이다.

이노비즈협회 조홍래 회장은 “금번 사업은 K-방역 우수정책을 콜롬비아와 공유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양국 간 다양한 협력 사업을 발굴하는 발판이 되어 한-콜롬비아 교류가 활발해 지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협회는 ‘콜롬비아 신정부 고위공무원 대상 한국 개발경험 지식공유 사업’ 이외에도 '페루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인증제도 전수사업',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혁신형 패킹기술 개발 교육' 등 다양한 ODA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