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위버스, 그룹 뉴이스트(NU’EST) 커뮤니티 오픈

  • 2020-09-08 12:02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위버스(Weverse)가 그룹 ‘뉴이스트(NU’EST)’ 커뮤니티를 8일 오픈한다.

뉴이스트는 지난 2012년 데뷔해 수준 높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무대에서 유의미한 기록을 남기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5인조 보이그룹이다. 뉴이스트는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여자친구에 이어 세븐틴,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 선발을 위한 리얼리티 프로그램 아이랜드(I-LAND) 다음으로 위버스에 둥지를 틀었다. 뉴이스트는 위버스 커뮤니티 개설과 함께 앨범, 공식 상품, 미디어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Weverse Shop)에도 동시에 입점한다. 위버스샵은 위버스와 동일 아이디로 이용 가능하다.

‘뉴이스트 위버스’는 아티스트와 팬들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포스트’와 ‘모먼트’, ‘응원하기’, ‘댓글’ 기능과 해시태그를 활용해 아티스트와 팬이 트렌드를 공유하는 ‘디스커버’, 아티스트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글을 숨기는 ‘하이드 프롬 아티스트(Hide from Artist)’ 등 위버스만의 기능을 통해 아티스트와 팬 사이의 긴밀한 소통을 지원한다. 또, 글로벌 팬들을 위해 위버스 내 콘텐츠를 10개국어로 자동 번역해 주는 ‘다국어 번역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위버스는 뉴이스트의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 방식은 이벤트 기간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다섯 개의 주제에 대한 답변을 해시태그(#NUEST_LOVE_story)와 함께 포스트로 작성하는 것. 위버스는 가장 많은 반응을 얻은 포스트 작성자, 응원하기 및 댓글을 많이 남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뉴이스트 멤버들의 사인이 담긴 엽서를 증정하고,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위버스와 위버스샵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팬 활동에 대한 히스토리를 기록할 수 있는 엠블럼을 제공한다.

위버스 관계자는 “글로벌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뉴이스트가 전 세계 200여 개 국가 및 지역에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서 팬들과 더 가깝게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며 “단순한 커뮤니티가 아닌 팬덤 문화의 모든 것을 제공하는 허브(HUB)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