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트렌드마이크로, 오픈소스 개발 시 보안 위협 해소 위해 스니크(Snyk)와 기술 협력 범위 확대

  • 2020-09-07 14:07
  • ACROFAN=김보라
  • bora.kim@acrofan.com
 트렌드마이크로는 오픈소스 보안 기업 스니크(Snyk)와 공동 개발한 새로운 보안 솔루션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에 개발된 공동 보안 솔루션은 보안팀이 오픈소스가 도입되는 순간부터 소프트웨어 전송 과정상 중단없이 오픈 소스의 취약점 위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양사가 개발한 공동 솔루션은 이미 많은 기업이 제품 로드맵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데브옵스 보안을 강화할 수 있게 지원해온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를 의미한다.

가트너에 따르면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는 치명적인 취약점을 포함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은 라이브러리에 편입된 모든 요소를 파악하지 못해 보이지 않는 취약점에 노출될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하다.

기업의 보안팀과 개발팀은 트렌드마이크로와 스니크의 강점을 결합한 최신 기술력을 통해 오픈 소스 코드의 취약점 탐지를 자동화하고 즉각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은 ISO 27001, SOC2 및 기타 핵심 프레임워크 및 표준의 컴플라이언스를 지원하며 보안팀과 개발팀 양측에 혜택을 제공한다.

양사가 공동으로 준비한 솔루션은 협업에 있어 근본적인 사고방식 전환과 보안팀과 개발팀 사이를 보다 긴밀하게 연계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공동 솔루션은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원(Cloud One) 플랫폼에 포함되어 제공할 예정이다. 좀 더 상세한 제품 내용 및 스니크와의 파트너십 관련 정보는 트렌드마이크로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