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TBS 무비컬렉션, 이자벨 위페르 출연 '마카담스토리' 28일 방영

  • 2020-08-28 13:13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금요일 밤의 명품 영화 감상실 TBS TV <무비컬렉션>에서 선정한 8월의 마지막 영화는 사무엘 벤쉬트리 감독의 <마카담스토리(Asphalte, 2015)>다.

영화는 변두리 공공주택에 살았던 감독이 자신의 기억을 토대로 쓴 단편소설 ‘아스팔트 연대기’(Chroniques de l’asphalte)‘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우연한 만남이 특별한 인연으로 발전해가는 이야기를 세 개의 에피소드를 통해 위트있게 그려낸다.

영화는 등장인물들이 외로움과 절망 끝에서 예상치 못한 인연을 만나게 되면서 시작된다.

왕년에 인기 배우였지만 현재는 배우로의 삶을 거의 포기한 채 살아가는 ’잔 메이어‘, 지구로 귀환 도중 프랑스 아파트로 불시착하는 나사 우주비행사 ’존 매켄지‘, 공공의 규칙을 무시하고 혼자 이기적인 의견을 냈다가 아파트 주민들과 사이가 멀어진 이층집 남자 ’스테른 코비츠‘가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영화는 공공주택이라는 공간에서 인물들이 서로 소통하고 연대하면서 치유해가는 과정을 그린다. 특별한 사연을 가지고 있는 각각의 인물들은 우리 현대인들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듯이 생생하다.

영화 ’피아니스트‘ 등으로 칸영화제 여우주연상을 2회 수상한 ’이자벨 위페르‘가 왕년의 인기 배우 ’잔 메이어‘를 연기한다.

영화 <마카담스토리>는 오늘(28일 금) 밤 10시 TBS TV <무비컬렉션>을 통해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