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한국표준협회와 엘리스, 서울특별시 교육청 인공지능 전문 교원 중장기 연수 함께 진행

  • 2020-08-27 10:08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한국표준협회(대표 이상진)에서 (주)엘리스(대표 김재원)와 손잡고 서울특별시 교육청에서 올해부터 운영하는 「2020년 인공지능(AI) 분야 전문가 과정 연수」를 위탁 진행 중이라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서울특별시 교육청에서 지난 11월 발표한 ‘서울 특성화고 미래 교육 발전 방안’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총 10개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학과 운영에 대비한 전문 교원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직업계고 교원 80명을 대상으로 총 300시간 동안 진행되는 전체 연수 과정은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오프라인 교육은 코로나19 여파로 화상 교육으로 대체된다. 전체 교육과정 운영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진행하고, 온라인 과정은 (주)엘리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진행된다.

한국표준협회 관계자는 “서울특별시 교육청 인공지능 분야 선도교원 양성을 위한 본 연수에 협회가 참여하여 인공지능 교육 발전에 기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연수는 한국표준협회의 교육 노하우에 더해 인공지능 교육과 실습에 최적화된 엘리스의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연수를 운영함으로써 학습자에게 최상의 학습환경을 제공하게 되므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 과정에서의 시너지가 더욱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엘리스 관계자는 “엘리스가 인공지능 교육 및 실습에 특화된 온라인 코딩 교육 플랫폼인 만큼 이번 연수에서 사용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전체 연수가 끝날 때까지 최고의 온라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