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2020 미술주간, '미술주간 챌린지-창의로운 미술생활' 개최

  • 2020-08-27 10:01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도일)는 전국 최대 규모의 미술 행사인 <2020 미술주간>을 맞아 온라인 대국민 행사인 <미술주간 챌린지-창의로운 미술생활>을 개최한다.

<미술주간 챌린지-창의로운 미술생활>은 미술주간이 선정한 국내 주요 미술작품을 창의적으로 재해석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온라인 참여 프로그램으로, <2020 미술주간(9.24~10.11)>에 앞서 2020년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이번 대국민 행사를 위해 국내 6개 공립미술관(경기도미술관, 대구미술관, 대전시립미술관, 부산시립미술관, 광주시립미술관, 제주도립·제주현대미술관)이 참여하여 주요 소장품 21점을 선정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작품을 패러디한 사진·영상을 만들거나, 작품을 보고 그린 그림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미술주간, #미술주간챌린지, #창의로운미술생활, #소장품명, #미술관명 총 5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한 달간 게시된 작품을 취합해 총 50명 내외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10월 13일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문화상품권 5만원권이 제공된다.

예술경영지원센터 미술주간 사무국은 “온라인 상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 행사를 통해 일반 대중이 미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대국민 행사를 마련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속 일상을 예술로 채우는 집콕 챌린지가 평범한 일상에 특별한 즐거움을 전달하기를 바라며 참가자들의 창의적이고 재기발랄한 작품들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