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라이온코리아, 고용노동부 주관 '2020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 2020-07-09 09:52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라이온코리아(대표 한상훈)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의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해 그 노력과 공로를 인정하고, 그에 따른 우대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2000년에 첫 시행됐다. 라이온코리아는 2008년 첫 선정 이후, 2017년 국무총리상을 포함하여 이번으로 4번째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라이온코리아는 이번 선정 과정에서 특히 ‘노사의 사회적 책임’ 부분에서의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협력회사와의 공정거래를 위해 컴플라이언스 준수 여부, 시설의 안전 위생 등 21가지 기준을 설정하고 공정거래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시행해 문제를 파악하고 상호 협의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뿐만 아니라, 임직원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각종 복지시설 및 사내 동호회를 확대 운영해 왔다. 또 ‘회사의 이익을 임직원들과 나눈다’는 기업 철학 하에 임금수준에 대한 정확한 조사를 기반으로 임금의 적정성과 격차해소를 위해 보상체계를 구축해 근로 안정성을 높였다.

라이온코리아 한상훈 대표는 “임직원을 비롯해 라이온코리아를 위해 함께 협력하고 있는 원∙하청 기업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인정을 받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노사간 상호 이해와 배려를 통해 임직원 처우개선과 고용유지 및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라이온코리아는 위생용품 제조기업 본연의 특성을 살린 건강·쾌적·환경·청결 중심의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사회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이번 '2020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라이온코리아를 포함해 대기업 11개사, 중소기업 16개사, 공공기관 9개사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3년간 정기 근로감독 면제, 세무조사 유예, 대출금리 및 신용보증 한도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하반기에 선정하는 노사문화 대상에도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