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요쿠스, MBC 트로트의 민족 오디션 영상처리 지원

  • 2020-07-08 09:34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요쿠스(대표 최창훈)가 MBC가 준비중인 트로트의 민족을 지원하기 위해 지원자의 정보 자동화 및 오디션 영상 압축 처리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요쿠스는 다년간의 동영상 변환처리 및 압축 기술 제공하여 쌓아온 클라우드를 활용한 동영상 데이터 자동화 처리 노하우를 이번 MBC 트로트의 민족 오디션 지원자 데이터 처리에 활용하게 되었다.

또한, 오디션 지원자로부터 업로드를 받는 여러가지 동영상을 요쿠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동영상 변환 처리 및 최대 압축 기술을 통해 제작팀에게 화질 저하를 최소화하여 오디션 지원자가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즉시 제공하여, 지원자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MBC 트로트의 민족에 적용된 동영상 및 데이터 처리 자동화 서비스는 요쿠스의 독자 개발 동영상 기술인 ‘플립플랍에스디케이(Flipflop SDK)’를 바탕으로 구현됐다. 티맥스소프트, KT 클라우드웨어의 프레임워크 연구원 출신 대표와 동영상 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요쿠스는 동영상 압축, 스트리밍 기술 및 동영상 재생 중 영상 내 제품 및 인물 등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거나 사용자가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는 기술을 추가로 개발하며 플립플랍 기술 패키지를 소프트웨어로서 완성해 이번에 적용했다.

최창훈 요쿠스 대표는 다양한 사용자로부터 모바일 및 카메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작된 동영상을 빠르고 안전하게 처리하고, 오디션 지원자의 데이터를 자동화하여 제작진에게 즉각적으로 제공함으로써 MBC트로트의 민족 제작팀이 오디션 지원자 관리에 쏟는 시간적 비효율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