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암바렐라 AI 비전 프로세서, 멘토의 ‘테센트 세이프티’ 에코시스템으로 자동차 안전목표 달성

  • 2020-07-02 09:57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멘토, 지멘스 비즈니스 (대표 김준환)는 오늘, 자사의 오토모티브 IC 시스템에 적용되는 모든 IC 테스트의 결함을 측정하고 진단하는 ‘테센트 세이프티(Tessent™ Safety)’ 에코시스템이 인공지능(AI) 비전 실리콘 기업인 암바렐라(Ambarella)사의 CV22FS 및 CV2FS 자동차 카메라 시스템온칩(SoC)에 대한 시스템 내 테스트 요건을 성공적으로 충족시키고 ISO26262 차량 안전성 보전 등급(ASIL) 목표 달성을 지원했다고 발표했다.

암바렐라의 VLSI 부문 디렉터인 프라빈 제이니(Praveen Jaini)는 “DFT(Design-for-Test)는 IC 설계에 극히 중요한 요소로서, 안전이 필수적인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목표로 하는 최첨단 AI 디바이스의 경우에는 특히 그렇다”고 말했다. “멘토의 Tessent Safety 에코시스템이 제공하는 강력하면서도 시간을 절약해 주는 다양한 기능들은 우리의 설계 목표를 신속하게 달성하면서도 비용효율성과 고객이 기대하는 신뢰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멘토의 Tessent 에코시스템은 뛰어난 확장성으로 대안적 설계와 차세대 디바이스의 개발에 있어서 최적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업계 최고인 멘토의 광범위한 IC 테스트 기술이 망라된 Tessent Safety 에코시스템은 동급 최고의 자동차 IC 테스트 솔루션으로 구성된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로서, 업계를 선도하는 멘토의 파트너사들과 연계되어 있다. 이 에코시스템이 제공하는 다양한 첨단 IC 테스트 기술 중에는 인라인 디바이스 모니터링(in-line device monitoring)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 혁신적인 접근방법은 임베디드 모니터를 각각의 반도체 디바이스 전체에 분포시키고, 이 모두를 공통의 인프라를 통해 연결한다. 따라서 무작위적 고장이 시스템 내 어디에서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게 감지해 보고할 수 있다.

멘토, 지멘스 비즈니스의 Tessent 제품군 부문 제너럴 매니저인 브래디 벤웨어(Brady Benware) 부사장은 “자율주행 분야의 단기적 전망을 보건대, 반도체 산업에 엄청난 기회가 제공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신기술 관련 문제들도 대두되고 있다”고 말하고, “Tessent Safety 에코시스템은 고객이 자율주행차용 IC 설계와 관련된 엄격한 시간, 비용 및 품질 요건을 해결하도록 특별히 개발된 확장 가능형 DFT 아키텍처를 통해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밝혔다.

암바렐라의 CV22FS 및 CV2FS SoC 설계에 활용된 Tessent Safety 에코시스템 기술은 다음과 같다.

> Tessent™ LogicBIST 소프트웨어 — IC의 디지털 로직 구성요소를 테스트 하기 위한 업계 최고의 내장형 자체 테스트(BIST) 솔루션. 나노미터 SoC 디자인을 겨냥한 독보적인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테스트 비용이 절감되고 타임투마켓이 단축되면서도 테스트 품질은 극대화된다.

> Tessent™ MemoryBIST 플랫폼 — 포괄적인 자동화 흐름이 특징으로서, 설계규칙 검사(DRC), 테스트 계획, 통합 및 검증을 RTL 또는 게이트 레벨에서 제공한다.

> Tessent™ MissionMode 제품 — 자동화와 온칩 IP의 조합을 제공하므로 자동차 전장 전반의 반도체 칩들을 차량 운전 중의 어떠한 시점에서라도 테스트 및 진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