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스토리텔, 매일 30분 오디오북 챌린지 ‘오디오북클럽’ 1기 모집

  • 2020-07-02 09:55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스토리텔(Storytel)이 매일 30분씩 오디오북 청취 습관을 만들고, 한 달 간 오디오북 3권 완청에 함께 도전하는 ‘오디오북클럽’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토리텔의 오디오북클럽은 지정된 미션 오디오북 3권을 선택해 한 달 간 모두 완청하는 국내 최초의 오디오북 청취 클럽이다. 출퇴근길이나 운동 시간, 청소 시간 등 일상 생활 속 틈새 시간을 활용해 매일 30분씩 오디오북을 청취해 월 3권의 오디오북을 끝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한 달 간 미션 오디오북을 모두 완청한 사용자에게는 스토리텔 1개월 구독권 및 완청한 도서 중 종이책으로도 소장하고 싶은 도서 1권이 종이책으로 증정된다.

오디오북클럽의 첫번째 도전 목록은 오디오북이 낯선 입문자를 위해 듣기 편안하면서도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잡은 다양한 장르의 오디오북 6권으로 구성됐다. 1번 목록은 ▲토베 얀손의 ‘혜성의 다가온다’, ▲롭 무어의 ‘레버리지’, ▲문요한의 ‘관계를 읽는 시간’이며 2번 목록은 ▲가토 다이조의 ‘비교하지 않는 연습’, ▲문은강의 ‘춤추는 고복희와 원더랜드’, ▲롭 무어의 ‘머니’로 구성됐다. 각 3권으로 엮인 두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해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오디오북클럽 1기로 선정되면 매일 오디오북 시작과 종료 화면을 캡쳐한 후 인스타그램에 ‘#스토리텔’, ‘#오디오북클럽’, ‘#(책제목)’과 같이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여 미션 도전에 참여할 수 있다. 오디오북클럽 1기는 오는 7월 5일(일)까지 스토리텔 인스타그램 프로필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활동 기간은 7월 8일부터 8월 4일까지 약 한 달 간 진행될 예정이다.

스토리텔 한국지사 박세령 지사장은 “최근 다양한 북 클럽이 활성화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오디오북으로도 즐거운 독서생활이 가능하도록 오디오북 클럽을 처음으로 시도하게 됐다”며, “여름철 해외여행 대신 오디오북을 즐기며 휴가를 즐기는 것도 의미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