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일루넥스, 스타트업 전문 플랫폼 ‘깃발’ 런칭

  • 2020-06-26 10:45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일루넥스(대표: 박진혁)는 국내 스타트업의 기업 운영 및 투자 유치의 효율화를 지원하는 플랫폼인 ‘깃발’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깃발'은 7월 1일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일루넥스는 기업 관계망을 사용해 산업과 비즈니스를 빠르게 분석, 사용자에게 필요한 최적화된 공급망 및 기술 매칭 기회를 제공하는 이펙트몰(EffectMall)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펙트몰의 기술력에 기반, 이번에 선보이는 ‘깃발’ 플랫폼은 대한민국 스타트업 생태계에 집중해 국내 창업 생태계에 대한 분석 내용과 투자 관계망 구축을 통해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의 연결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깃발’ 플랫폼은 투자자와 스타트업 별 서비스를 분리, 스타트업에는 기업 운영에 필요한 ▲세무, ▲투자, ▲인사관리, ▲IR관리, ▲정부사업, ▲주주명부 관리, ▲공급망추천, ▲추천 뉴스, ▲문서 양식 등의 기능을, 반면 투자자에게는 적합한 기업과의 따른 ▲거래 계약과 ▲투자 유치까지의 과정을 한번에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다양한 기능은 플러그인 형식으로 선보여질 것으로, 사용자는 이 중 필요한 기능만 선택해 활용하면 된다.

일루넥스 박진혁 대표는 “초기 스타트업의 경우 사업에 맞는 투자자를 찾는데 많은 시간이 할애되며,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어느 회사에 투자를 해야 할지, 그리고 투자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라며, 양쪽의 어려운 부분의 해결에 있어 깃발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일루넥스는 벤처스퀘어로부터 초기 투자를 받은 바 있으며, 현재 벤처스퀘어가 운영하는 ‘미디어콘텐츠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티션 프로그램’과 ‘선보엔젤스파트너의 스타트업 투자를 위한 온라인 투자심사프로그램’을 깃발 플랫폼에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