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밸런스히어로, 샵클루 커머스 출시

  • 2020-06-03 12:21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인도 진출 핀테크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가(대표 이철원)가 인도 5위 권에 속하는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샵클루(ShopClues)와 앱 연동을 통해 커머스 상품을 확대했다.

밸런스히어로는 샵클루와 지난 3월에 업무 협력 MOU를 체결하고 코로나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이하여 개발 속도에 박차를 가했다. 결과로 지난 5월13일, 2달 만에 빠르게 서비스를 출시하였다. 이로써 트루밸런스 사용자는 샵클루가 제공하는 식료품, 가전, 의류, 헬스 등 전 카테고리에 대한 구매가 가능해졌고 샵클루는 시골지역까지의 금융 소외층 및 중산층 사용자 풀을 확보한 트루밸런스의 사용자들에게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주문관리, 상품배송 등 전반적인 사업운영은 삽클루가 하고 있으며 밸러스히어로는 결제수단을 제공 중이다. 출시 후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은 마스크, 손세정제 및 식료품 등의 생활 필수품들이며 전체 상품의 1/3을 차지하고 있다. 이어서 모바일, 테블릿 등의 디지털 기기 그리고 홈 및 주방용품이 뒤를 이었다.

향후 밸런스히어로는 10억 명의 금융 소외층 사용자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리셀러(금융 중개인)에게 수익성을 증가시켜줄 자체 마진 관리, SNS에 상품 공유 기능 등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철원 밸런스히어로 대표는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맞춰 샵클루와의 앱 연동으로 커머스 서비스를 본격화했다” 라며 “향후 결제 및 할부 서비스도 추가하여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파트너와 제휴를 맺어 상품을 확대하고 금융 플랫폼으로써 기반을 갖출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