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더불어민주당 소병훈 경기광주시 갑 후보, 제21대 경기광주시(갑) 국회의원 당선

  • 2020-04-16 10:07
  • ACROFAN=류재용
  • jaeyong.ryu@acrofan.com
소병훈 후보(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시 갑)는 4월 15일 실시된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52,669표를 얻으며 55.2%의 득표율로 경기광주시(갑)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소병훈 당선인은 “위대한 광주시민의 선택에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저에게 주신 과분한 지지와 응원 그 이상으로 광주시민이 행복하고 더 좋은 광주를 만들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경기광주시(갑) 전체 투표수는 95,381표로 60.8%의 투표율을 보이며, 지난 제20대 국회의원선거의 51.6%보다 9.5%p 상승했다.

당선이 확정되자 소병훈 후보 캠프에서는 기쁨의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캠프에서 부인 곽혜영씨와 당원들, 캠프원들과 함께 개표방송을 지켜보며 당선 확정소식을 접한 소병훈 당선인은 “처음 겪는 코로나19 위기에도 수많은 분들이 투표에 참여해주셨다. 그 마음을 가슴에 담아 반드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우리 경제의 활력을 되찾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감사를 전하면서 “이번 선거를 위해 고생해준 당원들과 캠프원들, 그리고 열렬한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광주시민들, 그리고 항상 내 편이 되어 준 가족들에게 모든 영광을 돌린다”고 밝혔다.

이어 소병훈 당선인 “함께 선거에 출마한 조억동 후보에게도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 이번 선거에서 조 후보가 발표한 공약들 중에서 광주시민들에게 도움 되는 공약들은 적극 받아들이겠다”면서 “광주시민이 선택해주신 힘 있는 국회의원으로서, 광주의 가치를 두 배 더 높이고 광주시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광주시민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소병훈 후보의 이번 재선 성공은 많은 의미를 가진다. 수십 년간 보수정당이 독점해오며 더불어민주당 입장에서는 험지로 간주됐던 광주의 정치 지형에 확실한 지각변동이 일어났다는 점이다. 또한, 광주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이 늘어났고, 더불어민주당 조직사무부총장을 맡고 있는 소병훈 후보를 중심으로 뭉친 조직력이 빛을 발휘했다는 평이다.

아울러 대통령과 경기도지사, 광주시장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상황에서 같은 당 소속 후보가 재선 국회의원에 당선되면서 광주 발전을 위한 원팀으로서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갈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대목으로 분석된다.

다음은 당선사례.

< 소병훈 당선자 감사 인사말 전문>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경기 광주시(갑)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자 소병훈입니다.
저 소병훈을 믿고 다시 4년을 맡겨주신 광주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승리는 저 소병훈의 승리가 아닌 위대한 광주시민의 승리입니다. 난개발과 교통난으로 얼룩진 광주를 더 많이 좋아진 광주로 만들어 달라는 절박한 심정으로 저를 선택해주신 한 분 한 분의 마음을 소중히 간직하겠습니다.

광주시민 여러분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4년 전의 약속을 지켰듯이 앞으로의 4년도 광주시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 광주시민의 더 행복한 삶을 위해 열심히 발로 뛰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위기를 겪고 있는 광주지역경제 회복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온라인 개학이 차질은 없는지, 소상공인 지원에 부족함은 없는지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 광주시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의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국회에서 광주시민을 대변하겠습니다.

선거운동을 하면서 많은 시민 분들과 만나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길거리에서, 또 온라인으로 보내주신 수많은 격려와 지지 감사드립니다.
또한 지지부진한 지역현안을 반드시 해결해달라는 따끔한 목소리도 잊지 않고 챙기겠습니다.

21대 국회에서도 민생을 최우선으로 살피고, 광주시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의원, 광주를 더 좋게 변화시킬 수 있는 힘 있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선의의 경쟁을 펼쳐주신 조억동 후보님과 엄태영 후보님께도 감사와 함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 소병훈을 지지해주신 분들 뿐만 아니라 다른 후보님들과 함께 해주신 분들 모두 제게는 소중한 광주시민입니다. 광주시민 모두를 아우르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저를 재선 국회의원으로 만들어주신 광주시민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응답할 수 있도록 광주를 위해 더 많이 일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격려와 따끔한 충고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광주! 반드시 더 많이 좋아지도록 만들겠습니다.

2020년 4월 15일
경기 광주시 (갑)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자
소 병 훈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