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팬

산업 경제 테크 게임
사회 생활 자동차 미디어

리뷰 - 피트니스 복싱 (닌텐도 스위치)

  • 2019-04-29 17:54
  • ACROFAN=김형근
  • hyungkeun.kim@acrofan.com
닌텐도는 이전부터 터치 또는 몸을 활용한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선보여 왔으며 그 중 ‘위 피트’와 같은 피트니스 계열의 소프트웨어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간단히, 그리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유도했다. 게다가 전문가들의 가이드를 통해 운동 효과를 높였다는 점이 특징으로 소개되며 비슷한 스타일의 게임형 피트니스 프로그램들과 비교해 높은 인기를 누렸다.

그리고 이러한 분위기는 현세대 기기인 닌텐도 스위치로도 이어져오고 있는데, ‘피트니스 복싱’ 역시 이러한 분위기를 이어가는 소프트웨어 중 하나다. ‘피트니스 복싱’은 집에서도 상쾌하게 운동을 즐기는 것을 목표로 한 소프트웨어로 운동의 즐거움을 유저들에게 알리기 위해 닌텐도 스위치의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사실 ‘피트니스 복싱’은 아주 새로운 게임은 아니고, ‘셰이프 복싱: Wii로 엔조이 다이어트!’의 후속작 또는 계승작 정도라고 이야기 할 수 있다. ‘셰이프 복싱: Wii로 엔조이 다이어트!’는 게임의 전반적인 UI는 ‘피트니스 복싱’과 거의 비슷하기에 당시 이 게임을 즐겼던 유저라면 ‘피트니스 복싱’에 반가움을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 프로그램에 따라 ‘피트니스 복싱’을 경험할 수 있다.

‘피트니스 복싱’의 가장 큰 장점은 운동을 위해 별도의 주변기기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유저가 스위치의 화면 또는 TV 화면에 소프트웨어의 화면을 띄운 뒤 조이콘을 양손에 잡고 스트랩을 고정하는 것으로 기본적인 준비는 완료되며 이후는 소프트웨어에 등장하는 트레이너의 안내에 따라 움직임을 입력하면 된다.

유저에게 기본적인 자세로부터 운동의 방법 등을 알려주고 진행을 안내하는 트레이너는 총 6명이 등장하며 게임을 시작할 때 선택할 수 있다. 트레이너의 안내는 음성과 자막으로 제공되며 자막은 한국어로도 볼 수 있어 언어의 어려움 없이 트레이닝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피트니스 복싱’은 게임이면서도 운동을 목적으로 하는 만큼 운동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단순히 즐기는 것 외에 얼마나 효과적으로 몸에 도움이 되는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를 위해 ‘다이어트’, ‘체력 강화’, ‘건강 유지’ 등 다양한 목적 중 유저의 목표를 선정할 수 있으며, 유저의 신체 정보를 적용해 프로그램에 무리 없이 따라갈 수 있도록 했다.

▲ 게임으로서의 재미를 위해 2인 플레이도 준비되어 있다.

물론 유저는 하루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에 따라 몸을 움직이기만 해도 되지만, 즐거움을 만끽하기 위한 콘텐츠로 싱글 플레이 및 2인 플레이 모드 역시 제공되는 만큼 이를 활용해 게임 본연의 재미도 경험할 수 있다. 싱글 플레이 모드는 운동 부위과 시간, 난이도, 곡 등을 유저의 취향에 맞춰 플레이 할 수 있수 있으며, 2인 플레이 모드는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기는 더블이나 듀엣 모드, 또는 대결을 펼치는 V.S. 모드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보상으로 총 20곡으로 구성된 인기 팝송을 순차적으로 제공해 유저가 팝송에 맞춰 운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트레이너의 새로운 복장 또한 게임 플레이 중 얻을 수 있어 유저의 취향에 맞춰 트레이너를 꾸미는 것도 가능하도록 했다.

‘피트니스 복싱’은 닌텐도 스위치의 동작 인식 기능을 활용해 유저들에게 운동과 게임의 즐거움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 타이틀로 닌텐도 Wii를 통해 피트니스 타이틀을 즐겼던 유저라면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다. 즐기기 위한 게임 모드가 다소 부족하다는 아쉬움이 있기는 하지만 하루에 한 번, 가볍게 몸을 풀고 실내에서 운동을 즐기려는 유저에게는 가장 이상적인 타이틀이 될 것이다.

▲ 가볍게 몸을 풀기 위한 목적으로는 이상적인 타이틀이다.

전체 이용가 / 평점 : 7점(10점 만점)